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4.01 수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남산부장들 원작
노인학대 가해자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김동호 위원장
전,삼보 이용태 회장
해외봉사 대상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김경재 전 의원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윤동주 문학지기
조선여성의 가르침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김귀근의 병영톡톡] 주한미군·미국 국방부, 코로나19 살얼음판
급기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강력한 건강지침(군 보건 방호태세·HPCON) 발동에 이어 공중보건 비상사태까지 선포하면서 집안 단속을 하고 있지만, 아직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손석희의 음모론 망상,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고 정규재 주필 영상 ...
손석희의 음모론 망상,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고 - 정규재 주필 영상 칼럼 (03월 28일)
 [권순활 칼럼] ‘엉터리 탄핵' 3년, 한국 언론의 죄를 다시 묻는다
언론 풍토는 그런 수준을 넘어도 한참 넘어섰다. 저널리즘이 어떤 경우에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선마저 무너진 뒤틀린 한국 언론 현실에 분노했다.
 [천병혁의 야구세상] 선수는 자가격리 중인데…시즌 개막 서둘 일 ...
KBO는 구단 간 연습경기 개최에 '코로나19의 추이를 살핀 뒤'라는 전제 조건을 달았지만, 자칫 위험하고 안일한 결정이 될 수도 있다.
 [이희용의 글로벌시대] 한·몽 수교 30년…교류 역사 800년
한복 특유의 풍성한 치마와 짧은 저고리, 약과 등의 고려병(高麗餠), 시루에 떡을 찌는 것, 상추에 쌈을 싸서 먹는 것 등이 퍼져 나갔고 청자·나전칠기·먹·종이 등의 수출도 활발했다.
 북한, 실전배치 앞둔 '에이태킴스' 막판 시험한듯…명중률 과시
북한이 지난 21일 발사한 2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군 당국의 추정대로 북한판 에이태킴스(ATACMS)로 불리는 지대지 전술유도무기로 확인됐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CCTV 감시장비로 다 막을 수 있나
과학화 감시장비가 줄어드는 병력을 보완해 침입자 경계·감시에 상당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장비 성능이 떨어지는 순간 무용지물이라는 것을 이번 사건이 보여줬기 때문이다.
 [천병혁의 야구세상] 무관중 경기·올림픽기간 리그 속행…고민 깊...
만약 일정에서 제외했던 올림픽 휴식기에도 경기를 치르게 된다면 밀린 정규리그 운영에 숨통이 확 트일 것이다.
 금융위기! "그들은 지금 감옥에 있다" - 정규재 주필 뉴스 논평
금융위기! "그들은 지금 감옥에 있다" - 정규재 주필 뉴스 논평; 펜앤뉴스 (03월 19일)
 [김귀근의 병영톡톡] 전장판도 바꿀 '차세대 게임체인저' 개발 후...
게시자가 이 트위터에 올린 12초 분량의 영상은 차세대 자주포(XM1299)에서 발사한 유도폭탄(M982)이 65㎞ 떨어진 곳에 세워둔 SUV 차량을 정확하게 맞춘 장면이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폐교될 뻔한 간호사관학교, '코로나 의료' 중...
오래 착용하는 마스크에 쓸려 상처가 난 콧등에 두겹의 밴드를 붙이고 그 위에 또 마스크를 쓰는 한 간호장교의 사진이 뭉클한 감동을 줬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코로나19, 군 흔들다…감염병 새 안보위협 부...
과거 북한 도발 등으로 대비태세가 격상됐을 때 못지않은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그간 전문가들이 질병과 감염병을 새로운 안보 위협 요인이라고 했던 주장이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대구로 모이는 의사들! 대한민국 살아 있다! (진성호의 직설)
대구로 모이는 의사들! 대한민국 살아 있다! (진성호의 직설)
 [이희용의 글로벌시대] '韓공군의 뿌리' 윌로스 비행학교 100년
조선총독부에 올렸다. 9월 9일자 보고서에 따르면 연습생은 25명이고 무선전신 장치가 있는 완전한 비행기가 5대였다. 그 가운데는 미국 항공대의 최첨단 훈련기인 스탠더드 J-1 기종도 있었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드론·로봇, 전차 밀어낸다"…육군 어디로?
스스로 싸우는 지능형 자율 전투 로봇으로는 정찰·감시·타격용 생체모방형 로봇과 수십 대의 드론이 무리를 지어 공격하는 군집드론 등이 전장을 누비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우탁의 탁견] 미중 패권경쟁과 한반도 : 하와이 斷想
지난 2016년, 박한진 박사(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와 '프레너미'란 책을 냈습니다. 친구(friend)와 적(enemy)의 합성어인 프레너미라는 개념을 오늘날 미국과 중국 관계를 설명하는 틀로 제시한 겁니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미일 군사동맹 더욱 끈끈…일본서 고강도 연합...
연합지휘소연습(CPX) 방식으로 실시하지만, 일본과는 다양한 전력과 부대를 조합하는 방식으로 훈련하고 있다. 미일 연합훈련의 횟수와 강도는 앞으로 더 강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8일 전망했다.
 [이희용의 글로벌시대] 70년 전 '反共' 매카시 광풍과 제노포비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세계인권선언문은 "모든 사람은 인종, 피부색, 성, 언어, 종교, 정치적 또는 기타의 견해, 민족적 또는 사회적 출신, 재산, 출생 또는 기타의 신분과 같은 어떠한 종류의 차별 없이 모든 권리와 자유를 향유할 자격이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김귀근의 병영톡톡] 미국 사막서 한국군 탱크가 달린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광활한 모하비 사막을 힘차게 달리는 한국군 K-9 자주포와 K-2 전차 등의 모습을 내년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희용의 글로벌시대] 김좌진 90주기와 청산리대첩 100주년
경찰에 체포돼 2년간 옥살이를 했다. 1913년 9월 출옥 후 홍성에서 독립운동을 펼치던 중 또다시 10개월 형을 선고받았고 1915년 대한광복회에서 활동하다가 옥고를 치른 뒤 1917년 만주로 건너갔다.
◁    1 [2][3][4][5][6][7][8][9][10]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김해연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개포동 189 라동 210호 [외]편집국Team외부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및발행일19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