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NEWS 허브 주요뉴스
이복덕인 100세 억만장자
봉사왕 김경희씨
사랑 전한 공무원
아찔한 창원 스카이
아동청소년 치킨제공
세상변해도 봉사
예술 향기 물씬
봄나물 독초
가을에 제맛 갈치
거리두기 격상
노숙인 50여명 경찰관
소비자물가
 ■  길따라/천리길
 ■  볼거리/즐기다
 ■  레저/위락/관광
 ■  OTOT TRAVEL
 ■  패션/뷰티
 ■  리빙/스타일
 ■  방송/연예/TV
 ■  영화/영화제
 ■  가요/POP/MUSIC
 ■  뮤지컬/콘서트/음악회
 ■  스토리/소설
 ■  전문의 건강
 ■  의료/보건/위생
 ■  바이오헬스
 ■  명의/동의보감
 ■  생활체육/걷기운동
 ■  경로/사회/복지
 ■  학원/교육
 ■  사회/공헌/활동
 ■  사회/여성
 ■  영/유아/청소년
 ■  법원/검찰/경찰/언론
 ■  소셜/웹튠/콘텐츠
 ■  OTOT GAME
 ■ 오티오티 완구
 ■  인터넷/IT
 ■  잡지/메가진
 ■  이모저모
 ■  유저/소비자
 ■  생활/환경
 ■  부동산/캘린더
 ■  체험/문화
 ■  음식/맛기행
 ■  웰빙/식탁
 ■  농산물/수산물
 ■  농림/축산
 ■  해양/수산 바다세상
 ■  뭐야 왜 이래요
 ■  OTOT TV
 ■  중기/벤처
 ■  ISSUE CUT
 ■  유통/서비스
 ■  에너지자원
 ■  NEWS TUBE
 ■  NEWS HEADLINE
 ■  OTOT GOLF
 ■ YOUTUBE/Sns File
 ■  토목/건설
 ■  HOT NEWS
 ■  KNOW HOW
 ■  OTOT LIVE
 ■  중 화학
 ■  자동차
 ■  전자/전기
 ■  FOCUS
 ■  산업/기업
 ■  TECH
 ■  BLACK BOX
 ■  금융/증시
 ■  취업/창업
 ■  재테크
> 가요/POP/MUSIC  
 
"꿈 아니죠?" BTS '버터', 빌보드 6주 연속 1위 대기록

"꿈 아니죠?" BTS '버터', 빌보드 6주 연속 1위 대기록

그룹 방탄소년단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6주 연속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는 BTS의 '버터'가 이번 주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버터'는 지난 5월 21일 발매 후 핫 100에 1위로 직행해 BTS 곡 가운데 최장기간 정상을 지키고 있다. 통산 3주간 1위를 차지했던 첫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를 일찌감치 넘어선 뒤 기록을 계속 연장하고 있다.

핫 100 1위를 첫 주부터 차지한 역대 54곡 중 6주 이상 연속으로 정상을 지킨 것은 '버터'를 포함해 9곡뿐이다.

핫 100 1위 데뷔곡 가운데 그룹의 노래로는 역대 두 번째로 긴 기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장기간 기록은 1995년 발매돼 1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멘의 '원 스위트 데이'(One Sweet Day)가 갖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스 라이선스'(8주 연속 1위) 다음으로 장기간 1위를 기록 중이다.

방탄소년단 '버터' 빌보드 6주째 1위

핫 100 순위 산정에는 음원 판매량과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의 지표가 반영된다.

이 가운데 특히 판매량에서 압도적 우위를 이어간 것이 '버터' 롱런의 원동력이다.

'버터'의 발매 6주 차(6월 25일∼7월 1일) 실물 및 다운로드 판매량은 총 15만3천600건으로 전주보다 20% 뛰어올랐다.

이번 주에는 '버터'가 담긴 실물 음반인 LP(바이닐)와 카세트테이프 판매량이 처음으로 집계에 반영된 것이 주효했다.

아울러 원곡과 인스트루멘털 버전에 이어 '하터'·'스위터'·'쿨러' 리믹스, '얼터네이트 싱글 커버'(alternate single cover) 디지털 음원을 잇달아 출시하며 꾸준히 높은 다운로드량을 유지해 왔다.

이에 힘입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6주간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버터'는 주당 10만 건이 넘는 판매량을 매주 기록 중이다.

방탄소년단 '버터' 싱글 CD 콘셉트 사진

'다이너마이트'의 히트 이후 BTS의 미국 팬덤 규모가 한층 커진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총 9종의 리믹스를 발매했던 '다이너마이트'보다 '버터'는 발매 음원 종류가 줄었음에도 전반적으로 판매량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라디오 청취자는 2천830만 명으로 전주보다 2% 늘며 소폭이지만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라디오 송스' 차트 순위는 22위에서 2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스트리밍 횟수는 1천100만 회로 전주보다 11% 감소하며 '스트리밍 송스' 차트에서는 31위를 기록했다.

'버터'와 줄곧 순위를 다퉈온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굿 포 유'는 스트리밍 횟수(3천20만 회)와 라디오 청취자(5천680만 명)는 배 이상 앞섰지만 판매량(9천500건)은 '버터'의 16분의 1 수준에 그쳐 이번 주에도 2위에 머물렀다.

미국 음악시장에서 BTS는 강력한 팬덤을 앞세워 비전통적 성공 모델을 만들어왔다. '버터'의 기록은 그 위력이 가장 극적으로 나타난 사례라고도 할 수 있다.

'버터'는 일본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7주 연속 1위를 이어가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버터' 싱글 CD 콘셉트 사진

BTS는 '버터'와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실린 싱글 CD를 오는 9일 발매해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작업에 참여한 '퍼미션 투 댄스'가 '버터'의 바통을 이어받을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BTS는 이날 공식 유튜브에 30초 분량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영상은 미국 남부 마을에 있는 한적한 가게를 본뜬 듯한 장소에서 촬영됐다.

ㅡ[연합뉴스]ㅡ2021.07.07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유튜브에서 커버곡 영상을 올려 이름을 알린 서리는 지난해...
  최근 유행하는 K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무대를 준비했다. 감성 짙은 보컬과 울림 있는 기타 라이브 연주가 관전 포인트다.
 유니버설뮤직그룹 측은 "이번 파트너십은 집에서 할 수 있...
  유니버설뮤직그룹 측은 "이번 파트너십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영어 교육이 관심을 끌고 있는 요즘, 한층 더 손쉽게 영어 동요를 만날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은 전날 "확진된 멤버 모두 방역...
  아이돌 무더기 감염 잇따라…밴드 엔플라잉도 5명중 3명 확진
 '어느덧 10년차' 비투비 스페셜 앨범…"책임감과 변신, 도...
  이창섭은 "코로나19에서 해방돼 꼭 얼굴을 보고 마이크를 주고받으며 다 함께 노래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힘줘 말했다.
 3번째 마약 범죄 에이미 구속…"도주·증거인멸 우려"
  28일 강원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춘천지법 원주지원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 위반 혐의를 받는 에이미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해 한국방송대상 인기상에 방탄소년단·김소현·김선호
  소선이 미숙에게, 미숙이 소선에게' 등 3개 작품과 전주 MBC TV '향토기업 이스타항공 추적'이 본심에 올랐다.
 더 쫄깃해진 BTS '버터'…메건 더 스탤리언 피처링 버전 공...
  BTS는 세계적 스타로 부상하면서 니키 미나즈('아이돌'), 할시('작은 것들을 위한 시'), 시아('온') 등 다양한 팝스타들과 협업한 바 있다.
 솔로 데뷔 권은비 "롤모델은 보아 선배님…다양한 장르 할...
  쏘스뮤직과 계약하고 걸그룹으로 나설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다만, 쏘스뮤직은 이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는 않고 있다.
 '학교폭력 논란' (여자)아이들 수진, 팀 탈퇴
  다만 공방이 계속되면서 수진은 3월 이후 활동을 중단했고, (여자)아이들 멤버들은 최근 솔로 앨범 발매, 연기 등 개별 활동에 주력해 왔다.
 BTS, 英 라디오쇼서 그리움 담은 무대…"팬들에 보내는 메...
  이어 방탄소년단의 첫 핫 100 1위 곡인 '다이너마이트' 무대까지 선보이며 총 3곡을 잇달아 불렀다.
 BTS, 월드컵대교서 '버터' 무대…미국 '팰런쇼'로 방송
  "수화는 청각장애인들에게 삶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음악을 계속 즐기도록 도울 수 있다"는 글을 올려 방탄소년단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동갑내기 치즈·스텔라장이 노래하는 서른한살…합작 싱글...
  스텔라장은 미니앨범(EP) '컬러스'로 데뷔해 '환승입니다',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빌런' 등의 곡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다. 두 사람은 박문치, 러비와 함께...
 "꿈 아니죠?" BTS '버터', 빌보드 6주 연속 1위 대기록
  빌보드 는 BTS 의 '버터' 가 이번 주 메인 싱글 차트 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 했다고 6일 (현지시간) 밝혔다.
 브브걸·핫펠트·규현…여름 시작되자 쏟아지는 '서머송'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이날 소셜미디어에 수영장과 튜브를 배경으로 한 사진, 비가 내리는 창가 모습을 담은 사진 등 상반된 분위기의 발매 예고 사진을 게재했다...
 신곡으로 돌아온 태연 "일상에서 벗어나 원하는 대로 떠나...
  그는 오랜만에 댄서들과 함께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팔을 교차하는 군무인 '사거리 춤'으로 표현했다.
 CJ ENM, 아이즈원 재결합설에 "가능성 열어두고 대화 중"
  CJ ENM 측은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서는 "성원에 감사드린다"면서도 "만일 아이즈원 재결합이 성사돼 앨범 작업이 진행되더라도 CJ ENM의 투자로 진행할 계획"이라...
 YP, 있지 리아 학폭 폭로자 불송치 결정에 "이의신청 예정...
  증거도, 사실이라는 증거도 없다는 뜻이라며 "A씨의 불송치 결정은 리아의 학교폭력이 사실이라고 인정한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주장했다.
 [영상] "겪은 일, 명예훼손 아냐"…리아 학폭 폭로한 동창...
  경찰은 A씨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글은 자신이 겪은 일을 표현한 것일 뿐 리아를 비방하기 위해 쓴 것으로 보긴 어렵다고 봤습니다.
 BTS, '버터' 리믹스 추가 발매…'스위터'·'쿨러' 버전
  '스위터'는 원곡의 통통 튀는 분위기에 R&B 감성을 더했고, '쿨러' 버전은 기타 사운드가 주는 청량한 느낌이 돋보인다고 소속사는 설명했다.
 마마무 "첫 발라드 앨범…우리의 과거·현재·다가올 날들...
  "콘서트는 현재 모두 가 안전한 상황 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준비 중이다. 올여름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면 멋지게 준비 해서 선보이겠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SINCE-1999- OTOT - 오티오티 [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편집국장 김해연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 ■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센타 ■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 [신문/포털]7985호 ■신문위원회 [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