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1.06.20 일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연합뉴스 [총] 국장
지구촌나눔 김혜경
첫돌 이웃돕기성금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전주MBC사장 김한광
김경임 동장
진중권 동양대교수
강원일보 김중석 회장
서울 도심 무료급식소
수림문학상 후보작
전,삼보 이용태 회장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아버지 후광 누린 사람이 자격 운운하다니…' 매케인 딸 역풍

'아버지 후광 누린 사람이 자격 운운하다니…' 매케인 딸 역풍

메건 매케인 [더뷰 페이스북 페이지 / 재판매 및 DB 금지]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존 매케인 전 미국 연방 상원의원(1936-2018)의 딸 메건(36)이 최근 조 바이든 행정부의 고위직에 아시아계를 늘려달라는 요구를 "또 다른 정체성 정치"(identity politics)"라고 깎아내렸다가 역풍을 맞았다.

정체성 정치는 특정 인종·종교·성 정체성 집단이 사회적 약자로서 구조적 차별과 억압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며 집단의 권리를 요구하는 정치적 행위를 뜻한다.

ABC방송 주부 대상 시사 토크쇼 '더뷰'(The View)의 진행자 6명 중 한 명인 메건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방송에서 바이든 행정부에 아시아계 고위직이 부족하다는 지적과 관련 "아시아계 대표성 확대 요구는 또 하나의 '정체성 정치'"라고 말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더뷰' 진행자들은 연방 상원의 태국계 태미 덕워스 의원(53·민주·일리노이)과 일본계 메이지 히로노 의원(73·민주·하와이)이 바이든 행정부에 아시아계의 고위직 임명을 요구하며 "인종적 다양성을 반영하지 않은 지명자는 누구라도 반대하겠다"고 공표한 것을 놓고 토론을 벌이고 있었다.

진행자 대부분은 두 의원의 주장에 지지를 표했으나, 메건은 "인종 다양성을 요구하는 '정체성 정치'가 직무 수행 능력보다 더 중요한가"라며 "그 자리에 최적격인 인물이 임명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미국을 특별하게 만든 것은 (능력에 비례해 보상하는) '능력주의'다. 능력을 갖추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면서 "진보적 좌파들은 인종과 성 정체성이 자격보다 더 중요한 건지 다시 생각해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ABC방송 '더뷰' 시즌24 공동진행자 [더뷰 페이스북 페이지 /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1997년부터 방송된 '더뷰'의 공동 진행자 중에 아시아계는 1999년부터 2002년까지 참여한 중국계 리사 링(47) 단 한 명뿐이었다는 사실을 상기하며 "인종적 다양성 반영을 위해 우리(6명) 중 누군가가 자리를 떠나야 하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자 동료 진행자인 변호사 겸 저널리스트 써니 호스틴은 "인종이나 성 정체성이 자격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이 아니다. 자격을 갖춘 수많은 여성과 소수계가 백인 남성에 밀려 기회를 얻지 못했다는 것이 문제"라며 "재능과 인종적 다양성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반론을 제기했다.

메건의 발언은 소셜미디어에서 급속히 확산하며 반발을 샀다.

아버지 후광으로 '더뷰'의 공동 진행자 자리를 꿰찬 메건이 '자격' 운운하는 것이 어불성설이라는 지적도 나왔고, 메건 자리를 '자격 있는' 아시아계 여성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요구도 빗발쳤다.

그러자 메건은 "나와 내 의견에 대한 증오가 주제라 할지라도 많은 사람이 이 문제를 생각해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게 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버지 매케인 전 의원은 미국 보수 진영의 거물급 정치인으로 2008년 공화당 대선 후보로까지 선출됐다. 그러나 딸 메건과 부인 신디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높이며 2020 대선에서 바이든을 공개 지지했다.

chicagorho@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1-03-28 18:42:57     ▷작성자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OTOT - 오티오티
 

 특수효과에 색 보정 분야도…세계 러브콜 받는 K드라마 창작자들
VFX 업체들은 영화·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의 후반 작업에 그치지 않고, 게임까지 분야를 확장 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소식] tvN 예능 '식스센스 2' 25일 첫 방송
다음 달 9일 오후 7시 유플러스 아이돌, 유플러스 모바일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국 으로 생중계 되며 구체적인 정보 및 이벤트 는 추후 공개 된다.
 신인 걸그룹 라잇썸 데뷔…"긍정발랄 에너지·칼군무 겸비"
그는 "그동안 저희의 데뷔를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좋은 모습으로 보답 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이밴드'…확고해진 'BTS 브랜드'
'굿 포 유'는 '버터' 의 배 가까운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 했지만 음원 판매량 에서 '버터'가 크게 앞선 것으로 분석 된다.
 라이언 레이놀즈 "나도 스트레이키즈 팬, 사인 부탁 해요"
시간 만에 조회 수 1천만 건을 돌파 했고, 지난 21일 기준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미국 2위를 차지 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6일 전했다.
 '남성 성전환' 페이지 상반신 첫 공개…선명한 복근 눈길
페이지는 24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에 "갓 탄생한 트랜스젠더의 첫 번째 트렁크 수영복"이라는 글과 함께 상의를 입지 않은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헤이즈 "한동안 곡 못 써…싸이 대표님 덕 에 슬럼프 극복 했죠"
나에게 찾아오는 우연인지 운명인지 모를 기회를 최대한 잡자 는 각오 가 생겼어요. 앞으로도 주어진 모든 것에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
 방송인 김태진, 재재 겨냥 발언 사과…"경솔한 언행 죄송"
EBS 1TV '생방송 톡! 톡! 보니 하니' 1대 보니로 활동 한 바 있으며, KBS 2TV '연예가중계', 네이버 라이브 퀴즈쇼 애플리 케이션 '잼라이브' 등에서 활동 해왔다.
 '미스트롯 2' 우승 양지은, 데뷔곡 '사는 맛'…조영수 작곡
린브랜딩 측은 "한국인 특유의 한의 정서를 목소리에 품고 있는 양지은은 '사는 맛'을 통해 묵직한 감동과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햇다.
 BTS, 미 롤링스톤 표지 에…전원 아시아인 그룹은 54년만 에 처음
롤링스톤 은 13일(현지시간) SNS 를 통해 "BTS가 우리 의 6월호 표지 모델이 된다"고 알리고 홈페이지 에 이들과의 인터뷰 기사 를 게재했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SINCE-1999- OTOT - 오티오티 [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편집국장 김해연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 ■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센타 ■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 [신문/포털]7985호 ■신문위원회 [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