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NEWS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BLOG/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동영상 | 포토뉴스 | 뉴스허브 | 오티오티골프 | 법률컨설팅 | OTOT GAME | 오티오티여행
 뉴스속보 
조수미 멈춰야
봉사자 김선자
신나미 간호장교
꼬마천사 기부
조정원 태권도 총재
심폐소생술 구조 시민
한태 다리 역활
베풀고 열을 배워
희생정신 전연호 경사
  ■ 다국적/특파/토픽
  ■ 공익/나눔/문화
  ■ 명사/인터뷰
  ■ 사람들/명사/탐방
  ■ 연극/공연/예술
  ■ 학술/문화재
  ■ 법조/언론/시사
  ■ 인생플랜/위클리
  ■ 생활/경제 志
  ■ 길따라/문학
  ■ 여가/실용/취미
  ■ 환경/자연/휴양지
  ■ 도서출판/BOOK
  ■ 지역/경제
  ■ 여론과/사설/논설위원
  ■ 사회/복지/근로
  ■ 언론/포털/신문기자
  ■ 역사/문학/종교
  ■ 주요/국내외/르포
  ■ PACT & CHECK
  ■ 문예/창작/전시
  ■ 향수/추억의/나들이
  ■ 다문화/한민족
  ■ 게시판/오늘의/인사
  ■ 물과/식량/에너지자원
  ■ PM 주요뉴스
   현재위치 : HOME > 게시판

     ■ 생활/경제 志
글제목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
작성일
  2018-09-30 13:30:57
조회수
  654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

현대인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 암을 이겨내자!

암을 예방하는 식습관방법 및 54가지의 음식 소개

신국판  | 가격 1만2천원  | 368쪽  | 연합뉴스 구입문의 : 02-398-3593  | 연합북스

2009년 국가 암등록통계에 따르면 남성의 2/5, 여성의 1/3, 전체적으로는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한다.

암은 여전히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의 질병이며, 치료와 예방에 대한 정보는 주변에 넘쳐난다.

암을 예방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식이요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전통음식이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연합뉴스는 최근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 개정판(연합북스 펴냄)을 출간했다. 지난 2007년 초판 1쇄 출간 후 작년까지 12쇄까지 발행되어 독자들에게 큰 반향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는 대한암예방학회가 연합뉴스에 연재한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시리즈를 단행본으로 엮은 것으로, 한국인이라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의 종류와 그 효능을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2013년 개정판은 기존의 책 내용에 더해 더 많은 의견을 참조해 기존의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정리하고, 새롭게 연구된 내용을 보충했다.

음식은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잘못된 음식 섭취는 암 발생에 오히려 30~60%나 영향을 미친다.

이는 과식이나 편식으로 인한 식습관 자체가 가진 문제일 수 있으며, 또한 발암물질의 섭취, 암 발생을 유도하는 음식의 섭취 등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암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을 조심해서 가려 먹어야 한다.

옛날부터 우리 선조들이 즐겨 먹었지만 서구화된 식생활의 변화로 현대인들에게는 오히려 낯선 음식이 되어버린 현미콩밥과 잡곡, 청국장, 미강 등 곡류에서부터 가지, 콜리플라워, 신선초, 시금치 등의 채소류, 그리고 한국의 전통음식인 청국장, 된장, 새우젓 등 다양한 음식의 어떤 성분이 어떻게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내용을 통해 이들 음식을 매일 식탁에서 올리는 일이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된 54가지의 음식은 의학, 생물학, 화학, 물리학, 약학, 영양학, 독성학 등 다양한 분야의 우리나라 최고 전문가들이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근거로 선정된 것이다.

암과 음식, 식물화합물 등을 연구하는 대한암예방학회 회원인 교수, 박사, 연구자들이 각자의 연구 분야에서 최근 암 예방과 관련된 연구 내용들을 정리한 만큼 음식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 데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암 예방뿐만 아니라 다른 성인병들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암에 걸렸거나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식이요법의 매뉴얼로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암예방학회 박건영 외/ 신국판 / 268쪽 / 1만 2천원 / 구입문의 (02) 398-3593


비밀번호
[마이더스] 잔치 음식, 우리는 화합할 수 있을까?
(서울=연합뉴스) 5월 21일 오후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 환영 만찬 메뉴. [대통령실 제공]
[마이더스] 높은 변동성은 성장주 투자의 속성
(뉴욕 신화=연합뉴스) 3월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NYSE) 입회장의 전광판에 주요 지수들이 표시돼 있다.
[마이더스] 신혜수 '의식 속의 빛, 그리고 여행' ...
몇 년 전 유럽 여행 중 바티칸의 성베드로성당을 관람했던 기억이 갑자기 떠올랐다. 압도적인 스케일과 섬세한 예술성은 물론이거니와 신과 인간의 존재에 대한 깊은 사유가 필연적으로 소환되는 경험을 했었다.
[마이더스] 갤러리: 강양순 '숲의 소리' 가만히 캔버...
해가 기우는지도 모른 채 지금껏 들어보지 못했던 아름다운 소리들이 내 주위의 시간과 공간을 가득 채운다. 어느새 둥그런 달이 산마루에 기대어 우리가 속삭이는 숲의 노랫소리를 듣고 있다. 그러면 곧 달이 된 나를 느낄 수 있다.
[마이더스] 대통령(大統領) 요령부득은 한자 성어다....
뭔가 일은 해야 하는데 제대로 '길'을 찾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일의 절차와 흐름에 둔감하거나 마땅한 방도를 콕 집어 찾아내지 못하며 쩔쩔매는 사례다. 우리는 흔히 그 상황을 부른 사람에게 '요령부득'이라고 할 때가 많다.
[마이더스] 앙겔라 메르켈 전 독일 총리 16년 회고 ...
기민당 내에서 인기를 누리며 연방 의회 기민당 원내대표로서 한때 메르켈의 경쟁자이기도 했던 프리드리히 메르츠는 메르켈의 반대에 부딪혀 두 번이나 새로운 당 총재와 연방 총리 후보로 선출되는 데 실패했다.
[마이더스] 기술 낙관론 후 나타난 큰 폭 조정 자동...
금리가 급등하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미국 나스닥을 비롯한 기술주들의 낙폭이 크다. 금리가 상승하면 시장에서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는 성장주들이 조정을 받는다.
[마이더스] 연말정산, 혹시 놓쳤다면? 시스템이다. 따...
연말정산은 '13월의 보너스'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직장인에게 중요한 이벤트다. 이의 개념에 대해 단순히 '보너스가 생기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마이더스] 기술 낙관론 후 나타난 큰 폭 조정 [금...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4일 오전 9시 9분 현재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가 전날 대비 17.66포인트(0.64%) 내린 2,729.42를 나타내고 있다.
[환경탐구생활] ① 다회용 컵이 친환경이라고?…'그린...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지난해 스타벅스코리아가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다회용(리유저블) 컵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안전자산으로 부상하는 금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조기 인상에 따른 긴축 우려, 인플레이션 등이 맞물리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값이 오르고 있다. 주식, 가상화폐 등 위험자산 가격은 내려갔지만, 금 수익률은 상승하면서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은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금거래소에 골드바 모습. 2022.2.14
'장하성 동생 펀드', 제재·구제 지연…피해자들 당국...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하채림 이지헌 기자 = 2천500억원이 넘는 투자자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장하성 주중 대사 등이 투자한 사실이 알려져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국은 가계부채가 빠른 속도로 늘었고, 기업 부채도 ...
[마이더스] 한국과 미국 증시 디커플링
예선은 10분 동안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한다. ...
랜선으로 스피드 겨루자!…'2021 e슈퍼레이스' 18일 개막
신규 주택의 취득 시기와 종전 주택의 양도 시기는 5년...
[마이더스] 수도권 법인 1세대 1주택 비과세
[마이더스] 갤러리- 영원의 풍경을 새기다. 이처럼 ...
[마이더스] 갤러리- 영원의 풍경을 새기다
[마이더스] 아름다운 대천의 하루
대천은 볼거리가 참 많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은 백사장의 길이가 3.5km, 폭이 100m나 되고 백사장 남쪽에 기암괴석이 있어 아름다운 비경이 한 폭의 그림 같다.
'모터스포츠 축제' 슈퍼레이스 16일 개막전…'역대 최...
지난해에는 드라이버들의 순위가 한 바퀴(1랩)를 돌 때마다 갱신됐다. 하지만 올해는 텔레메트리 기술을 활용해 드라이버들의 거리 차이와 속도 비교는 물론 예상 랩타임과 순위 등 긴박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마이더스] 조선 팔도 고갯길의 대명사 '문경새재'
험준한 새재를 오르다가 피로에 지친 몸을 한 잔의 술로 달랠 때 얼마나 꿀맛이었을까? 그들처럼 나도 파전에 막걸리 한 사발을 시켜 먹으며 잠시 쉬어간다.
[마이더스] 광릉내에서 20년째 힐링
짧은 드라이브를 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저수지를 한 시간 남짓 산책하고 돌아오는 나들이 시간은 시원함과 여유로움을 모두 안겨준다. 광릉내에서 얻는 휴식은 내 삶과 늘 같이한다.
[마이더스] 미국 금리 상승과 자산별 투자 메리트
금리 상승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금리가 급등하면 성장주들이 상대적으로 더 큰 타격을 받는다. 성장주는 당장의 실적보다 미래에 대한 기대를 반영해 주가가 형성된다.
[마이더스] 시련과 수모의 세월 이겨낸 토마토
필자의 시각에서 음식문화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이 세상에서 절대자가 만들어 놓은 모든 식물은 다 쓸모가 있다. 그리고 식물들 또한 인간의 삶처럼 우여곡절과 희로애락이 투영된 드라마틱한 삶을 살고 있다.
[마이더스] 갤러리 - 하나뿐인 그림
자연 이 최고 의 스승 이라고 생각하면서 누구 도 시도 하지 않았던 기법 을 욕심 내고 있으니 이율배반적인 면이 적지 않다. 그래도 행보 를 지켜봐 주는 사람 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마이더스] 갤러리 - 내 주변의 자연
그림의 숲은 뒤돌아서 그 화면을 떠올리면 더 많은 나무가 그려져 있을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든다. 사람의 뇌는 끊임없이 작동하며 화려한 자연, 풍성한 숲, 활기찬 나무의 숨소리를 느끼고 상상해낸다. 정적인 어둠의 수많은 단계가 생각을 멍하게 만들어 비우게 한다.
[마이더스] 2021년 주식시장 화두는 금리
반면, 금리가 올라가면 계측하기 힘든 성장 가치로 무장한 종목은 큰 타격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성장주와 가치주의 관성적 구분이 주는 의미가 약해진 요즘이지만 전통 산업군에 속한 종목군이 상대적으로 선전할 가능성이 높다.
[마이더스] 양평에서 다양한 소풍을
내가 처음 두물머리를 찾았을 때는 느티나무 아래에 놓인 벤치에 앉아 사진을 찍느라 줄을 서야 했는데, 지금은 울타리로 막아 들어갈 수 없다. 대신 두물머리의 전체 구역을 넓히고 포토존을 설치했다.
[통통 지역경제] 마을공동체 되살리고 소득도 올리는 ...
가평군 관계자는 "아람마을은 주민 스스로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 가는 마을로 경기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우수 사례로 꼽혔다"며 "더 많은 마을이 참여하고 다양한 소득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더스] 빅테크 기업의 주가 조정 이유
마이크로소프트는 1990년대 클린턴 행정부 때 반독점 제소를 당했고, 유럽연합에서도 비슷한 공격을 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세가 약화하지 않았다면 요즘의 빅테크 기업인 구글과 페이스북 등의 입지가 매우 좁아졌을 것이다.
[마이더스] 갤러리 - 공존을 위한 여행
경력: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 대의원, 한국미술협회 이사, 한국미술방송 자문위원, 송파문화원 자문위원, 송파미협 회장, 아트그룹 NA 회장 외
[마이더스] 화산이 만든 자연의 비경, 한탄강
가을엔 수직 절벽과 돌 틈에서 물드는 단풍을 보고 싶고, 철원평야에 추수가 끝나면 겨울을 나기 위해 찾아오는 두루미와 쇠기러기도 보고 싶다. 또 한탄강 물 위를 걸으며 수억 년 전의 지구로 시간여행을 떠나고, 중생대 암석도 만져보고 싶다. 한탄강 물줄기 중 가장 아름답다고 얘기되는 순담계곡의 하얀 천연 모래밭도 걷고 싶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