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NEWS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동영상 | 포토뉴스 | 뉴스허브 | 오티오티골프 | 법률컨설팅 | OTOT GAME | 오티오티여행
 뉴스속보 
국가보훈처 홍경화
조수미 멈춰야
봉사자 김선자
암세포 표적 제거
조정원 태권도 총재
꼬마천사 기부
심폐소생술 구조 시민
한태 다리 역활
희생정신 전연호 경사
베풀고 열을 배워
  ■ 다국적/특파/토픽
  ■ 공익/나눔/문화
  ■ 명사/인터뷰
  ■ 사람들/명사/탐방
  ■ 연극/공연/예술
  ■ 학술/문화재
  ■ 법조/언론/시사
  ■ 인생플랜/위클리
  ■ 생활/경제 志
  ■ 길따라/문학
  ■ 여가/실용/취미
  ■ 환경/자연/휴양지
  ■ 도서출판/BOOK
  ■ 지역/경제
  ■ 여론과/사설/논설위원
  ■ 사회/복지/근로
  ■ 언론/포털/신문기자
  ■ 역사/문학/종교
  ■ 주요/국내외/르포
  ■ PACT & CHECK
  ■ 문예/창작/전시
  ■ 향수/추억의/나들이
  ■ 다문화/한민족
  ■ 게시판/오늘의/인사
  ■ 물과/식량/에너지자원
  ■ PM 주요뉴스
   현재위치 : HOME > 게시판

     ■ 명사/인터뷰
글제목
  [미션]청소부가 된 목회자… “섬기려고 노동합니다”섬김 사역 실천하는 안호원 목사
작성일
  2021-07-30 01:51:52
조회수
  173

(전) 언론사"[국장] [논설위원] [대기자] [겸] 목회자, 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칼럼니스트 [경희신문방송언론동문회/명예회장][언론기자 대상/수상]

안호원 목사가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카페에서 50년간 섬김 사역을 통해 느낀 소회를 말하고 있다. 

안호원(71) 목사는 최근 10년간 침대에서 잠을 청한 날을 손으로 꼽는다고 했다.

저녁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건물 청소를 하면서 쪽잠을 자는 게 습관이 됐다.

낮에는 공부하고 사람들과 믿음의 교제를 하며 격려하는 일에 힘쓴다.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안 목사는 “야간 건물 청소 일은 생계가 아니라 섬김 사역의 재정이 필요해 시작한 것” 이라며 “현장에서 사람을 만나고 말씀을 전하신 예수님의 삶을 따르고 싶다”고 말했다.
 

안 목사는 2000년부터 개척교회 목회자들을 여러 방법으로 섬기고 있다.

분기별로 쌀과 일용품 등 필요한 물품들을 사서 전달한다. 짬 나는 시간을 이용해 장애인과 노숙인을 대상으로 급식 자원봉사를 한다. 독거노인이나 중증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청소하고 냉장고 세탁기 등 비품을 교체하기도 한다.

안 목사는 50년간의 사회봉사 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 도전한국인운동협회가 주최한 ‘도전한국인 명인 인증 6호’로 선정됐다.

1994년 한국기독교장로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안 목사는 협동목사 무임목사 등으로 섬기며 20여년 언론인으로 사회활동을 했다. 2001년 뉴스채널 YTN에서 의학전문기자로 퇴직했다. 2011년 5월 가정예배로 출발한 성지교회를 개척했고 정년 은퇴했다.

안호원 목사(왼쪽 세 번째)가 2016년 ‘참전유공자 어르신 초청 위로연’에 참여한 모습.

안 목사는 최근 20년 만에 한국방송통신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지금은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 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학을 공부하고 있다.

학업을 놓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안 목사는 “배움의 지경이 넓어져 많은 도움이 되고 새로운 분야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니 소통의 폭도 넓어진다”며 “복음을 전할 기회의 장도 생겨나 좋다”고 말했다. 이어 “모세가 하나님께 쓰임받기 위해 수십 년간 훈련받았듯, 저 역시 단 하루라도 주님께 쓰임받을 날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목사가 이런 사역을 이어 가는 건 생계를 책임지는 아내의 내조와 가족의 기도가 있기 때문이다. 안 목사는 자신이 가장으로서는 ‘0점’이라며 미안해했다.

“이제 일하는 게 힘에 부쳐서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대하며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많은 이들이 고난 가운데 있는데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20년 만에 학위를 딴 제 이야기도 있지 않습니까. 허허.”

안호원 사이트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EC%95%88%ED%98%B8%EC%9B%90%EB%8F%84%EC%84%9C

[출처] - 국민일보[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49716&code=23111111&sid1=chr




비밀번호
與서병수 "비대위 출범시 李 해임" 李 "복귀 막으려 비...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홍지인 최덕재 기자 = 국민의힘이 늦어도 오는 10일까지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절차를 마무리하기로 3일 방침을 세웠다.
대통령실, '무속인 법사' 이권개입 의혹에 "필요시 확...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동환 기자 = 대통령실은 2일 무속인으로 알려진 '법사' A씨의 이권 개입 의혹과 관련,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사실관계를 확인해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꾸준히 성과 낸 우상혁, 한국 육상 최초로 '월드랭킹 ...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올해 꾸준히 국제 대회를 치르고, 뛰어난 성과를 낸 '스마일 점퍼' 우상혁(26·국군체육부대)이 세계육상연맹이 공인하는 '월드랭킹' 1위로 올라섰다.
초대 행안부 경찰국장에 '非경찰대' 김순호 치안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계승현 기자 = 다음 달 2일 신설되는 행정안전부 경찰국 초대 국장으로 비(非)경찰대 출신인 김순호(59) 치안감이 임명됐다.
카카오엔터 류정혜 본부장 "'사내맞선' 다음 주자는 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스토리 IP의 여러 장르 중에서 로맨스판타지와 게임판타지, 현대판타지(현판) 등은 스토리가 담기는 그릇이 달라요. 상상력의 크기가 훨씬 크고, 글로벌에서 통할 여지도 많이 있는 거죠."
尹 "경제 도움 되면 어디든 찾겠다…中 오해없게 적극...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오수진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외교부 업무보고에서 "경제외교가 가장 중요하다"며 "우리 경제에 도움이 되면 대통령은 어디든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르포] 잊어선 안될 영웅들…화강암 위에 4만여명 전사...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ROBERT E DIXON, CURTIS L DALE, BOBBY G COVER, YEONG-JUN DO…"
[논&설] 김오수 검찰총장과 완생의 조건
(서울=연합뉴스) 정규득 논설위원 = 윤태호의 웹툰을 원작으로 해서 드라마까지 만들어진 '미생'(未生)은 본래 바둑 용어다. 독립된 두 집이 없어 생사가 불분명한 말(馬)을 일컫는다.
[연합시론] 긴축경영 돌입하는 기업들, 정부는 비상한...
(서울=연합뉴스)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이 경기침체 우려로 잇달아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미국 애플이 내년에 일부 부서의 고용을 늦추고 지출도 줄일 계획이라고
"이주민은 차별받아도 된다는 인식…잘못이란 사실 알...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우리보다 못 사는 나라에서 왔으니까 이 정도 차별은 받아도 돼'라는 인식이 잘못된 사실이란 걸 알리고 싶었어요."
[인터뷰] 우크라 영부인 "우리와 역사 비슷한 한국이 ...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이번 전쟁에 중립은 없습니다. 전쟁은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민주주의 가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자신과 무관한 일로 여겨 참상을 외면하지 않길 바랍니다."
아베 분향소 찾은 尹대통령 "한일 가장 가까운 이웃…...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국내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홍준표 "이준석, 지금 당하는건 약과…업보라 생각하라...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홍준표 대구 시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향해 연일 "사법적 절차에만 집중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尹대통령 "물가충격…현장 나가 매주 비상경제민생회의...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앞으로 제가 민생 현장에 나가 국민의 어려움을 듣고, 매주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주재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성희롱발언 논란에 "송옥렬, 과오 인정…깊...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4일 과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을 빚은 데 대해 당시 과오를 인정하고 다시 한번 깊이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용산청사 리모델링 마무리…尹, 내일부터 2층 주집무실...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4일부터 용산 대통령실 청사 2층에 마련된 주 집무실에 입주할 전망이다.
尹대통령 "한일, 과거사·미래 문제 한 테이블서 같이...
(공군1호기=연합뉴스) 이준서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한일관계 개선 방안에 대해 "과거사와 양국 미래 문제는 모두 한테이블에서 올려놓고 같이 풀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여사 "홀로 우크라行 용기 감동" 질 바이든 "중요한...
(마드리드=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를 비롯한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환담을 나눴다.
최재형 與혁신위원장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룰 만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은 27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룰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국정원, 61년 전 원훈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박수윤 기자 = 국가정보원이 1년 만에 원훈을 교체해 61년 전 초대 원훈인 '우리는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한다'를 복원했다.
尹대통령, 조순 빈소 찾아 조문…조화·조기도 보내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별세한 조순 서울대 명예교수 빈소를 직접 찾아 조의를 표했다.
다자무대 보폭 넓히는 김건희 여사…나토서 외교 데뷔...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다음주 '외교 데뷔전'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칼뽑아든 尹대통령 "공공기관 혁신 미룰수 없어…방만...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공공기관 평가를 엄격하게 하고, 방만하게 운영돼온 부분은 과감히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尹대통령 부부, '6·25유해' 유족 오찬…"희생정신 계...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17일 한국전쟁 전사자 유해를 찾은 보훈 가족 및 국가 유공자 130명을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감사원,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감사 착수…해경·국...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감사원은 17일 2020년 북한군에 의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해양경찰청 및 국방부 등을 대상으로 감사에 착수했다.
휴가지서 의식 잃은 아이 심폐소생술로 살린 공군 부사...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공군의 한 부사관이 휴가 중에 신속한 응급조치로 수영장에 빠져 의식을 잃은 아이의 생명을 살린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우리들의 블루스' 박지환 "거칠고 못나 보여도 괜찮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김우진 인턴기자 = "좀 형편없어도 어릴 때 같이 자란 친구들이 건강하면 그 사람도 건강함을 놓지 않는 것 같아요."
[인터뷰] 김헌영 강원대 총장 "지방대 소멸 위기, 지역...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10일 "지역 혁신의 주체인 대학·지자체·공공기관·기업이 지역발전 플랫폼을 함께 구축해 대학·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역대 영부인들 만나며 보폭 넓히는 김여사…나토 동행...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13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尹대통령-한총리 첫 주례회동…"용산공원, 역사 배울 ...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오찬을 겸한 주례 회동을 했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