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NEWS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동영상 | 포토뉴스 | 뉴스허브 | 오티오티골프 | 법률컨설팅 | OTOT GAME | 오티오티여행
 뉴스속보 
국가보훈처 홍경화
조수미 멈춰야
봉사자 김선자
암세포 표적 제거
조정원 태권도 총재
꼬마천사 기부
심폐소생술 구조 시민
한태 다리 역활
희생정신 전연호 경사
베풀고 열을 배워
  ■ 다국적/특파/토픽
  ■ 공익/나눔/문화
  ■ 명사/인터뷰
  ■ 사람들/명사/탐방
  ■ 연극/공연/예술
  ■ 학술/문화재
  ■ 법조/언론/시사
  ■ 인생플랜/위클리
  ■ 생활/경제 志
  ■ 길따라/문학
  ■ 여가/실용/취미
  ■ 환경/자연/휴양지
  ■ 도서출판/BOOK
  ■ 지역/경제
  ■ 여론과/사설/논설위원
  ■ 사회/복지/근로
  ■ 언론/포털/신문기자
  ■ 역사/문학/종교
  ■ 주요/국내외/르포
  ■ PACT & CHECK
  ■ 문예/창작/전시
  ■ 향수/추억의/나들이
  ■ 다문화/한민족
  ■ 게시판/오늘의/인사
  ■ 물과/식량/에너지자원
  ■ PM 주요뉴스
   현재위치 : HOME > 게시판

     ■ 사람들/명사/탐방
글제목
  "국군대구병원, 코로나19 의료 임무 빈틈 없어요"
작성일
  2020-04-06 09:53:18
조회수
  217

간호장교 신나미 소위…"조금 더 사랑하고 한 번 더 웃으며 견뎌내요"

'코로나 최전선' 임무 수행하는 쌍둥이 새내기 간호장교
'코로나 최전선' 임무 수행하는 쌍둥이 새내기 간호장교

(서울=연합뉴스) 대구국군병원에 투입된 '쌍둥이' 신나미 소위.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현재 국군대구병원은 코로나19 확진환자 의료 임무를 빈틈없이 수행하며 총력을 다하고 있어요."

한 달 전 국군간호사관학교 60기 졸업 및 임관식을 마치고 국군대구병원으로 내려간 75명의 신임 간호장교 중한 명인 신나미(23) 소위는 부모에게 근황과 각오를 담은 편지를 보내왔다.

신 소위는 쌍둥이 언니 신나은 소위와 함께 대구에 투입됐다.

쌍둥이 자매의 아버지 신광수(58·경희대 교수) 씨가 2일 연합뉴스에 공개한 편지에는 사관학교에서 대구·경북지역으로 파견된다는 통지를 받았을 때 감정과 현재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지는 각오 등이 들어 있다.

신 소위는 "모두의 업무가 대단히 두드러지지 않아도, 각자의 역할을 정성으로 해냄으로써 국군대구병원은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중"이라며 "신임 간호장교로서, 매일 보고 들은 경험으로부터 빠르게 배우고 적응하며 내게 맡겨질 수 있는 역량을 넓혀나가는 것을 나의 몫으로 알고 매일을 살아내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희생과 헌신이라는 단어와 함께 기록되며 많은 분의 칭찬을 받았지만, 나는 이 고된 시간이 희생이기보다 '행운'이라고 느낀다"며 "나를 포함하여 현재 조명을 받는 일부 의료진 외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수많은 분들이 있음을 잘 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신 소위는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불편과 어려움을 감수하며 함께 마음을 모으고 있다"며 "나의 작은 희생이 이다지도 따뜻한 격려를 받는 것은 그런 의미에서 행운이자 특혜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 글을 빌어, 그분들께 내 온 힘을 다해 박수와 감사, 격려를 보내고 싶다"고 감사를 표시했다.

그는 "방호복을 벗고 더운 숨을 고르며 문득 창밖 하늘을 본 적이 있다"면서 "열린 창문으로 들어와 땀에 젖은 목덜미를 식혀주는 바람이 제법 훈훈해 나는 봄이 다가옴을 느꼈다"며 "무슨 일이 있어도 약속을 지키며 봄은 찾아오기에, 조금 더 사랑하고 한 번 더 웃으며 우리는 함께 견뎌내자"라고 용기를 북돋웠다.

지난달 3일 열렸던 졸업 및 임관식을 앞두고 간호사관학교장 정의숙 준장으로부터 대구로 투입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도 편지에 담았다.

신 소위는 "대구 지역으로 투입된다는 계획을 듣자 심장이 세차게 뛰기 시작했다"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임상경험이 전혀 없는 내가 의료진으로서 내 몫을 다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무엇보다 앞섰고 겁이 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걱정과 부담감으로 주춤했던 마음도 잠시 지금 우리가 가야 하는 이유, 갈 수 있는 이유를 힘주어 설명하는 학교장님의 결연한 표정에 우리의 눈도 점차 그녀와 같은 빛을 띠었다"며 "스스로 지나온 길을 돌아보며 의지를 다진 우리에게 남은 것은 '知彼(지피)', 즉 코로나에 대해 자세히 아는 것이었다"고 회고했다.

신 소위는 "우리는 COVID-19로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개요와 발생 현황, 검체 채취 방법 등을 익힌 후, 무엇보다 중요한 개인 보호구(LEVEL D) 착·탈의 과정에서 감염 요소를 철저히 배제할 수 있도록 실습에 매진했다"며 "임관 및 파견까지는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교수진들께서 만사를 제쳐두고 파견 전 교육에 힘써주셨다"고 소개했다.

그는 "많은 이들이 보내주신 응원은 큰 힘이 됐지만, 한편으로는 잘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마음이 무거워져 몇 번이고 내 자신을 다잡았다. 국민들의 믿음에 부합하고 싶었고, 그 어느 때보다 멋지게 해내고 싶었다"면서 "힘내라, 대한민국!"이라고 응원을 보내며 글을 맺었다.

아버지 신 씨는 "쌍둥이 딸이 국민들의 응원에 힘이 난다는 얘기를 해왔다"면서 "보이지 않는 적과 싸우고 있는 딸들이 걱정은 되지만,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편지를 공개한다"고 말했다.

threek@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Since-1999-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 금지ㅡ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함께'
(서울=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워싱턴 DC 국방부 청사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마친 뒤 함께 이동하고 있다.
보훈처 살림 총괄 운영지원과장에 9급 출신 여성 공무...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국가보훈처는 운영지원과장에 9급 공채 출신 여성 공무원인 홍경화 서기관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동훈 "사면, 대통령 고유권한…기준·방향 말하는건...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정아란 이동환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6일 "검찰의 부패 범죄에 대한 대응 역량이 국가적으로 축소되는 부분에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법무부의 우선과제"라고 말했다.
이준석, 호남 등 전국 돌며 '장외정치'…우군 확보전 ...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전국을 누비며 시도지사 및 2030 당원 등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헌혈 300회' 육군35사단 안치훈 대위…"아들 셋도 함...
(임실=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35사단 장교가 300회에 달하는 헌혈을 실천했다.
김진태 검찰총장 추천위원장 "소신 있게 책임질 인물 ...
(서울=연합뉴스) 정성조 기자 = 윤석열 정부의 첫 검찰총장 인선 절차가 '총장 공백' 65일 만인 11일 시작된 가운데, 후보추천위원장을 맡은 김진태(70·사법연수원 14기) 전 총장은 '소신 있고 책임질 수 있는 인물'이 검찰을 이끌어야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尹대통령, 아베 분향소 직접 조문키로…한총리·정진석...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한혜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조만간 주한일본대사관 측이 마련할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의 분향소를 직접 찾아 조문할 예정이다.
"오세훈·한동훈, 여권 차기주자 공동1위…야권 이재명...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범보수 차기 정치지도자 적합도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나란히 공동 1위를 차지한 여론조사 결과가 3일 나왔다.
태국 최대기업 한국계 안주인 "한·태 다리 역할 하겠...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CP그룹(짜른폭판그룹)은 태국을 대표하는 재계 1위 기업집단이다. 2020년 기준 그룹 전체 매출이 820억달러로 100조원이 넘는다.
현충탑에 경례하는 참전용사들 6·25 전쟁에 참전한 유...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6·25 전쟁에 참전한 유엔·교포 참전용사 및 가족들이 27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경례를 하고 있다.
천안함 피격 생존 부사관, 준사관 됐다…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북한 공격으로 전사한 전우 몫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尹대통령 "평화는 굴복해 얻는것 아냐…강력한 힘으로...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6·25 전쟁 72주년을 맞은 25일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참전용사에 평화의 사도 메달 수여하는 윤석열 대...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6ㆍ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군 및 유엔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존 마이클 몰나르(캐나다. 당시 해군 상등병) 참전용사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을 수여하고 있다.
'피격 공무원' 사건 책임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을 포함한 치안감 이상 해경 간부 9명이 24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 수사와 관련해 책임을 지고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덤으로 사는 인생, 나눔 이어가겠다"…80대 국가유공...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26살 나이에 월남전에 참전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가 보훈 급여금 등을 모아 나눔을 실천했다.
김건희 여사, YS 부인 손명순 여사 예방…1시간가량 환...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23일 오전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부인 손명순 여사를 비공개로 예방했다.
"국기문란" 격노한 尹, 김창룡 겨냥?…정부 진상조사 ...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치안감 인사 파동에 대한 책임의 화살을 김창룡 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 수뇌부로 사실상 돌리면서 파문이 확산하고 있다.
"대한민국서 편히 쉬소서"…캐나다 참전용사 유해 국내...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6·25전쟁에서 목숨 걸고 싸운 캐나다 참전용사의 유해가 한국땅을 밟았다.
尹대통령 "탈원전 폭탄에 원전산업 폐허…철철 넘치게...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겨냥, "우리가 5년간 바보 같은 짓 안 하고 원전 생태계를 더욱 탄탄히 구축했다면 지금은 아마 경쟁자가 없었을 것"이라고 직격했다.
[누리호 성공] '양손 엄지척' 尹 "우주 가는 길 열려…...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2차 발사에 성공하자 "이제 우리 대한민국 땅에서 우주로 가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 광폭행보…與중진 부인 오찬에 이순자 예...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홍지인 홍준석 기자 = '조용한 내조'를 표방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보폭이 부쩍 넓어지고 있다.
尹대통령, '정치보복 수사' 지적에 "민주당 정부땐 안...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새 정부가 전 정부에 대해 '정치보복' 수사에 나섰다는 더불어민주당 측 주장에 대해 "정상적인 사법 시스템을 정치논쟁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尹대통령, 김창기 국세청장에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창기 국세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500경기 등판' LG 김진성 "정말 잘하겠다는 약속 꼭 ...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세 번의 방출 설움을 딛고 일어선 김진성(37·LG 트윈스)이 KBO리그 역대 48번째로 '500경기 등판'의 금자탑을 쌓았다.
오세훈·김동연 "주민 위한 일에 여야 따로 없어…협력...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13일 면담에서 교통, 주거 등 수도권 현안과 관련해 여야 당적이나 진영을 넘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소아암 환자 위해 30㎝ 배냇머리 '싹둑' 잘라 기부한 ...
(평창=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5살 다윤이의 배냇머리가 소중한 생명에게 꺼지지 않은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랍니다."
"연평도 포격도발 北사과 요구"에…尹 "사과 필요없다...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천안함 피격과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전,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사건 등 북한 도발에 맞선 호국영웅 및 가족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했다.
경찰청 차장 윤희근·서울청장 김광호·부산청장 우철...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정부는 8일 윤희근 경찰청 경비국장을 경찰청 차장으로 내정하는 등 경찰 치안정감 인사를 단행했다.
한동훈 법무부, 조국 때 만든 '검사파견심사위' 폐지 ...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법무부가 조국 전 장관 시절 검사의 외부기관 파견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검사파견심사위원회(파견심사위)' 폐지에 착수했다.
[2보] 한미, 北미사일 도발에 F-35A 등 20대로 공중무...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한미가 F-35A 스텔스 전투기 등 20대를 동원해 서해 상공에서 대북 연합 공중무력 시위를 벌였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