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10.20 일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조선여성의 가르침
김동호 위원장
윤동주 문학지기
김경재 전 의원
꿈의 소재 발견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카메라뉴스] 수원시, 도로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퇴출


(수원=연합뉴스) 경기 수원시는 가을철 도로 악취의 주범인 은행 암나무를 도심에서 퇴출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수원시는 36억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관내 가로수용 은행나무 가운데 열매를 맺는 암나무 4천313그루를 전량 다른 수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올 4월부터 시작했다.

수원에 등장한 은행열매 수집망

수원에 등장한 은행열매 수집망[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종 교체작업은 은행 열매 악취 민원 다발 지역, 버스정류장·택시 승차장·지하철 입구 등 주요 대중교통 이용구간, 주민 통행이 잦은 주택 밀집 지역 등에서 우선으로 진행중이다.

지난해 은행나무 전수조사를 한 뒤 수종교체 기본계획을 수립한 수원시는 올 4월 은행 암나무 600그루를 은행 수나무, 느티나무로 교체했다.

아직 교체하지 못했거나 보존 가치가 있는 은행나무는 특수장비(은행나무 진동 수확기)로 은행 열매를 털어 악취를 없앤다.

은행나무 열매와 낙엽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열매 수집망도 팔달로와 창룡대로 9곳에 설치했다.

수원시가 은행나무 퇴출 사업을 하는 이유는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수종교체 작업

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수종교체 작업[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은행나무 악취 민원은 9∼11월 집중되며, 해마다 2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최광열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버스정류장, 상가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은행 열매 악취를 호소하는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원시 전체 가로수 7만 5천500그루 가운데 은행나무는 1만 2천167그루다. 그중 열매를 맺는 암나무는 35.4%인 4천313 그루다.

( 글 = 김인유 기자, 사진 = 수원시 제공)

hedgehog@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10-04 10:14:59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카메라뉴스] "당진으로 귤·한라봉 수확 체험하러 오세요"
귤나무 100여 그루와 한라봉 나무 800여 그루가 재배되는 이 농장 시설 하우스(2천310㎡)에서는 이달 초부터 귤 따기가 시작되면서 체험객이 줄을 잇고 있다. 현재까지 8천여명이 다녀갔다.
 [카메라뉴스] 소요산 등산객이 포착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산양
경기 지역에서는 최근 가평군 연인산 도립공원에서 무인센서 카메라에 산양이 포착됐다. 이전에는 2013년 포천에서 1마리가 올무에 걸려 죽은 채 발견된 뒤 지난해 7월 포천 소흘읍과 올해 2월 동두천 소요산에서 각각 목격된 바 있다.
 [카메라뉴스] 붉게 물든 남원 교룡산성의 가을
남원시 관계자는 "소소한 단풍의 묘미를 즐기고 싶으면 교룡산성의 아기단풍 군락지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글 = 김동철 기자, 사진 = 남원시 제공)
 [카메라뉴스] 황혼구직자 몰린 수원 노인 일자리 한마당
수원시니어클럽·수원시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 지회가 주관한 이 날 노인 일자리 채용 한마당에는 어르신 450여 명이 찾아와 일자리를 알아봤다.
 [카메라뉴스] 겨울 앞두고 털실 옷 입은 나무들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존과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의미가 담긴 평촌중앙공원의 '털실 옷 입은 나무 풍경 길'에는 포토존 및 야간 경관조명도 설치됐다.
 [카메라뉴스] 3대 가족 4명이 같은 경찰서 '식구'
김혜수(28·사진 뒷줄 왼쪽) 경장과 이상진(31·뒷줄 오른쪽) 경장 부부는 모두 가평경찰서 소속이다. 김 경장은 북면파출소, 남편인 이 경장은 청평파출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카메라뉴스] 겨울 철새들 서산 천수만서 힘찬 날갯짓
서산버드랜드 관계자는 "천수만 겨울 철새는 다음 달 초에서 중순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며 "천수만에 오래 머물도록 먹이 주기와 서식지 보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메라뉴스] 태풍 피해 복구에 팔 걷어붙인 소방대원들
도소방본부 소속 50명으로 꾸려진 자원봉사팀은 태풍 피해가 심각한 근덕면 초곡1리 마을에서 피해 복구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카메라뉴스] 보은대추축제 첫날부터 북적…흥행 예고
축제가 펼쳐진 보은읍 뱃들공원 일대는 보은 명품 대추를 비롯해 지역에서 재배한 80여종의 농특산물을 사려는 인파로 북적였다. 주변 도로는 밀려드는 차량 행렬로 주차장을 방불케 했다.
 [카메라뉴스] 핑크빛으로 물든 남원 신생마을
이곳의 포토존은 웨딩촬영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입소문이나 가을이면 예비 신혼부부의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글 = 김동철 기자, 사진 = 남원시 제공)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