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6.04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박세리 감독
남산부장들 원작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신갑순 음악인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윤동주 문학지기
조선여성의 가르침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카메라뉴스] 수원시, 도로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퇴출


(수원=연합뉴스) 경기 수원시는 가을철 도로 악취의 주범인 은행 암나무를 도심에서 퇴출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수원시는 36억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관내 가로수용 은행나무 가운데 열매를 맺는 암나무 4천313그루를 전량 다른 수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올 4월부터 시작했다.

수원에 등장한 은행열매 수집망

수원에 등장한 은행열매 수집망[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종 교체작업은 은행 열매 악취 민원 다발 지역, 버스정류장·택시 승차장·지하철 입구 등 주요 대중교통 이용구간, 주민 통행이 잦은 주택 밀집 지역 등에서 우선으로 진행중이다.

지난해 은행나무 전수조사를 한 뒤 수종교체 기본계획을 수립한 수원시는 올 4월 은행 암나무 600그루를 은행 수나무, 느티나무로 교체했다.

아직 교체하지 못했거나 보존 가치가 있는 은행나무는 특수장비(은행나무 진동 수확기)로 은행 열매를 털어 악취를 없앤다.

은행나무 열매와 낙엽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열매 수집망도 팔달로와 창룡대로 9곳에 설치했다.

수원시가 은행나무 퇴출 사업을 하는 이유는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수종교체 작업

악취 주범 은행 암나무 수종교체 작업[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은행나무 악취 민원은 9∼11월 집중되며, 해마다 2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최광열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버스정류장, 상가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은행 열매 악취를 호소하는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원시 전체 가로수 7만 5천500그루 가운데 은행나무는 1만 2천167그루다. 그중 열매를 맺는 암나무는 35.4%인 4천313 그루다.

( 글 = 김인유 기자, 사진 = 수원시 제공)

hedgehog@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10-04 10:14:59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카메라뉴스] 새끼 원앙의 초여름 나들이
오릿과에 속하는 원앙은 겨울철에는 강이나 저수지에 무리 지어 서식하고, 번식기인 4~7월에 고목에 둥지를 틀고 생활한다.
 [카메라뉴스] 신록의 계절…서어나무 숲에서의 여유
서어나무는 나무의 줄기가 튼튼해 근육질과 같다는 의미로 근육질 나무라고도 부른다.
 [카메라뉴스] 보름여 만에 또 파손된 '전두환 포획상'
죄수복을 입은 전씨가 무릎을 꿇고 손이 묶여있는 형상을 한 조형물은 시민들의 손이 닿지 않도록 감옥 형태의 철제물 안에 보관돼 있었지만, 누군가 도구를 이용해 파손한 것으로 추정된다.
 [카메라뉴스] 멋진 일주일 만들어 준 학부모와 학생들
이 손글씨와 그림 선물은 평소에 학교 주변에서 청소 봉사활동을 해오던 가족봉사단 학부모들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아이들과 며칠간 준비해 뒀다가 이날 새벽 일찍 학교에 나와 설치한 것이다.
 [카메라뉴스] '아삭아삭' 태안 총각무 수확 한창
총각무 재배 농민 박모(63)씨는 "올해는 적당히 비가 오는 등 재배 여건이 좋고 병충해도 거의 없어 풍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글 = 이은파 기자, 사진 = 태안군 제공)
 [카메라뉴스] 예술 작품으로 변신한 음성 꽃동네 앞 방음벽
음성군 맹동면 행정복지센터는 금왕읍∼맹동면을 잇는 도로의 음성꽃동네 앞 구간 200m 방음벽을 사계절 풍경이 담긴 그림으로 채웠다.
 [카메라뉴스] 고수동굴 두 달 만에 재개장…아직은 한산
고수동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휴장했다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조치 속에 지난 25일 재개장했다.
 [카메라뉴스] 옥천서 건강 식단의 주인공 쌈 채소 수확 한창
수확된 쌈 채소의 50%는 회사·단체에 선물용 상품으로, 나머지는 대전 지역 쌈밥 전문식당이나 로컬푸드 매장에 납품되고 있다.
 [카메라뉴스] 활짝 개화한 충북 영동 수령 100년 배나무들
과일나라테마공원에는 수령이 105∼110년으로 추정되는 배나무 20그루가 있다. 이 나무들은 1910년을 전후해 일본인들이 심은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뉴스] 소백산 정상부에 모데미풀 '활짝'
13일 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에 따르면 여우와 함께 소백산 깃대종으로 꼽히는 모데미풀은 깊은 산 습지 나 능선 근처에 자라는 미나리아재비과의 다년초이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 20길-18 302호 외▶편집국/프레스편집Team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발행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