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12.10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조선여성의 가르침
김동호 위원장
윤동주 문학지기
김경재 전 의원
꿈의 소재 발견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美 LA 한국주간에 '한국의 종가' 특별사진전 개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은 '2019년 한국주간'(코리언위크) 행사의 하나로 오는 30일(현지시간)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미 캘리포니아주 LA 시내 LA한국문화원에서 특별사진전 '한국의 종가'(宗家)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LA 한국주간 특별사진전 '한국의 종가'

LA 한국주간 특별사진전 '한국의 종가'[주 LA 총영사관 제공]

이번 전시에는 '선비 정신과 예(禮)를 간직한 집, 종가'라는 주제로 종가와 서원을 찾아다니며 제사와 일상생활을 카메라에 담은 이동춘 사진작가의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경북 안동 지역의 종가와 고택을 소재로 해 우리 고유의 건축미학이 고스란히 담긴 고택과 그 안에서 오늘을 사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카메라 앵글 가득히 자연과 문화, 전통의 예, 선비정신을 담았다.

이동춘 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고교 사진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로 월간 여성지에서 일하다 프리랜서로 전향해 지난 2005년부터 서울과 안동을 오가며 전통 한옥을 담는 작업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오래 묵은 오늘, 한옥', '선비정신과 예를 간직한 집 종가', '섬김과 나눔의 리더십 농부', '도산구곡, 예뎐길', 등이 있다.

oakchul@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09-28 11:34:03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전광훈 "하나님 까불면 죽어"…이번엔 '신성모독' 논란
교계 다른 관계자도 "'기독자유당이라는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시국상황의 극단에 서서 기독교를 이용하는 것은 문제"라며 "하나님께 '까불면 죽어'라고 발언한 것이 진짜라면 이단 이상의 심각한 문제발언"이라고 지적했다.
 박지원 의원 "목포 경동성당 국가등록문화재 지정"
경동성당은 현 신안군 일대 도서 지방의 선교활동을 위해 아일랜드 성골롬반외방선교회 지원을 받아 1952년 착공돼 1954년 건립된 성당이다.
 침략·수탈 미화 우려…충주 옛 조선식산은행 철거하라"
시는 문화재청이 지난달 설계 승인을 완료함에 따라 문화재 정비사업으로 국비를 확보한 뒤 지방비를 보태 12억3천만원을 들여 고증과 사례조사를 토대로 벽체와 지붕 등을 전면 보수할 예정이다.
 경산서 6세기 신라인이 쓴 조세 기초문서 목간 발견
목간은 길이가 74.2㎝이며, 육면에 글씨를 적었다. 사람 얼굴 모양 토기는 제작 시기가 5세기 전반으로 판단됐는데, 목간은 서체나 내용을 근거로 이보다 한 세기 늦은 6세기 유물로 짐작됐다.
 '남수단 슈바이처' 이태석 신부 10주기…추모하고 기억한다
1962년 부산에서 태어난 이 신부는 인제대 의과대학을 졸업했다가 이후 사제의 길을 선택했다. 2001년 아프리카 수단(현 남수단) 시골 마을인 톤즈로 건너가 젊은이들과 가난한 이웃의 친구, 교육자, 의사, 사제로 활동했다.
 서울시, 북한·러시아와 이순신 장군 북방유적 발굴 나선다
서울시는 내년 발굴 결과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정부, 러시아 등과 협의해 나선-녹둔도의 이순신 장군 북방 유적을 역사문화 유적지로 보존·관리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음악듣다 울던 '울보', 도쿄필하모닉 수석된 사연
한일 관계가 격랑을 타면서 오케스트라 생활도 어려워지지 않을까 내심 우려했다고 한다. 하지만 도쿄필 단원들은 프로였다. 그의 실력을 인정했고, 인정한 만큼 대우해줬다.
 '삼성미래기술육성' 연구결과, 올해 과학계 10대 업적 선정
삼성 지원 연구팀, MRI 등 활용 '직류자기장' 세계 최고 기록삼성전자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한승용 교수(가운데)가 이끄는 연구팀이 의료, 에너지 분야 등에서 활용되는 기술인 직류자기장의 세계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6월 13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일청구권협정은 식민지배 피해자에게 또 다른 폭력"
그는 향후 과제로 가해와 피해 사실 확정, 법적·도의적·역사적 책임, 사죄, 보상금액, 역사를 계승하는 사업에 대한 논의를 꼽고 "과거의 극복을 향한 노력에서는 무엇보다 피해자 인권과 존엄이 우선"이라고 주장했다.
 좌파도 자본주의를 따르더라…제이디 스미스 '런던, NW'
북서부 브렌트에서 자메이카 이민자인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이 소설은 자전적 이야기로도 읽힌다. 명문 케임브리지대 영문과를 나왔고 첫 장편소설 '하얀 이빨'은 호평 속에 베스트셀러가 됐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20길18 302호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