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04.23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해외봉사 대상
대기업 총수들
부경대 총장
박원순, 김정은 답방
광주 1인 3억 일꾼
경희대[총]동문회장
제일조선족 교장
조정래 1년 더
유상호 CEO
인터폴 총재
전,삼보 이용태 회장
정복차림 1인 시위
꿈의 소재 발견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 "삼성 대형TV 판매량의 절반이 8K"


"8K, 프리미엄 시장서 판매 비중 두자릿수 차지할 것"

QLED TV 앞에 선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QLED TV 앞에 선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연합뉴스=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삼성전자[005930]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8일 "국내에서 소비되는 (삼성) 대형 TV의 절반 이상은 8K"라고 말했다.

한 사장은 경기도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열린 2019년형 'QLED 8K' 설명회에서 "8K는 올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판매 비중) 두 자릿수 이상은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음은 한 사장과의 일문일답 요지.

QLED 4분기 판매량이 아직 안 나왔는데, 한 해 성적은 어떤가.

▲ 세계 시장에서 판매된 OLED 수량보다 QLED 수량이 훨씬 많았다. 2분기부터 따라잡기 시작해 3, 4분기에는 앞섰고, 한 해 전체로 봐도 OLED에 앞섰다.

-- 8K 협의체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논의됐나.

▲ 모두 같이 가고자 하는 욕망을 있을 것이다. 협의체의 목적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에 전달하는 것이다. 디스플레이부터 시작한 것이고 세트는 천천히 갈 것이다.

-- 올해 8K 매출 목표는 어떤가.

▲ 저희 프리미엄 시장에서 (판매 비중) 최소 두 자릿수 이상은 해야 한다. 그런 가능성도 충분히 보인다. 지난 11월 국내에 8K를 출시했는데, 대형 TV의 절반 이상은 8K로 소비됐다.

-- 올해 8K 점유 목표와 전체 판매량에서 어느 정도까지 8K로 갈 건지.

▲ 8K는 패널 만드는 곳이 정해져 있다. 생산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가장 많이 한다. 그 제품들을 삼성전자가 전부 소화한다고 보면 된다. 먼저 수율을 높여야 하는데 안타까운 것은 (판매량이) 패널 제조사들의 생산량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생산량을 늘려서 더 많은 TV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고가가 부담될 수 있는데. 대중화는 어떻게 진척시킬 것인가.

▲ 4K 발전 속도를 보면 5년 이내에 60% 이상이다. 8K도 그 정도일 것으로 예상하고, 기술 발전이 빠르기 때문에 더 빠를 수도 있다고 본다. 또 5G로 가면 수많은 다양한 고화질 콘텐츠가 나올 거다. 이에 따라 콘텐츠, 디스플레이 등 모든 부분이 4K보다 (발전이) 빠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대중화의 정의는 일반 소비자 절반 이상이 매장에서 '좋다, 사고 싶다'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8K 콘텐츠 부족에 대한 지적은.

▲ 어떤 콘텐츠가 들어와도 8K로 보면 가장 화질이 좋다. 콘텐츠 문제는 4K 때처럼 심각하지 않다고 본다.

-- 마이크로 LED 시장 전망 어떻게 보나.

▲ 예전에 TV 사이즈는 매년 0.5인치씩 크다가 어느 순간 1인치씩, 지금은 3∼5인치씩 커지고 있다. 시장은 점점 대형화로 가고 있다. 숫자상으로 보면 내년도 하반기부터는 (마이크로 LED가) B2C 시장에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98인치대와 80인치대는 QLED와 같은 비중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대형화가 빠를수록 마이크로 시대가 빨리 올 것이다.

acui721@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02-10 17:52:24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뿌리산업 한눈에' 24일 광주서 국제뿌리산업전시회 개막
뿌리 산업은 최종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좌우하는 6대(금형, 용접, 소성가공, 주조, 열처리, 표면처리) 핵심 산업이다.
 "기장 정관 도시철도 유치"…민주당 범군민추진위 구성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택용 민주당 기장군 지역위원장과 구경민·김민정 시의원,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성경미·우성빈·박우식·김혜금 군의원이 참석했다.
 월급 200만원 넘는 근로자 비율 62.7%…1년새 4.4%p↑
임금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상용직 근로자가 늘어난 반면에 임시·일용직은줄어든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됐다.
 서울시, 단독주택 재건축도 재개발처럼 세입자 손실보상
단독주택 재건축은 노후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 주택 등을 허물고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정비사업이다. 사실상 재개발과 큰 차이가 없지만, 재개발과 달리 세입자 손실보상 의무 규정이 없어 갈등이 끊이지 않았다.
 포항지진범대위 "산업부·넥스지오 사과도 없어…시민 억장"
경북 포항 50여개 단체가 만든 '포항11·15 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는 "포항지진을 촉발한 지열발전 주관사인 넥스지오는 적반하장·후안무치의 전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대기오염물질 측정 조작, 깊이 사과"
공장장협의회는 이날 오후 여수시청에서 공동사과문을 발표하고 "환경 오염에 대한 불안감을 가중하고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북녘 농민 돕자" 충북서 '통일 트랙터' 출정식
운동본부는 출정선언문에서 "도민의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모은 '통일 트랙터'에 성원을 보내줘서 감사하다"며 "북한 농민을 돕기 위해 이 농기계를 북녘땅으로 보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바이오가 혁신성장 이끈다"…정부, 올해 3조원 투자
정부는 바이오기술 산업을 '혁신성장'을 이끌 핵심 엔진 중 하나로 보고 이 분야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강화하고, 대기업과 제약·바이오업계도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춘천 소양촉진2구역 재건축 공사 수주
춘천시 소양로2가 7-2번지 일대 5만3천864㎡ 부지의 단독주택지역을 허물고 지상 26층 11개동 규모의 아파트 1천41가구를 짓는 것이다. 공사금액은 2천억원이다.
 "한국기업 진출 지원" 무보, 중앙亞 수출신용기관과 협력
무보는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국빈방문을 계기로 지난 19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현지 수출신용기관인 우즈베크인베스트와 공동협력 협정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이정근 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