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07.20 토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한국인 첫 수상
노인학대 가해자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전,삼보 이용태 회장
정복차림 1인 시위
해외봉사 대상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조정래 1년 더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윔블던 테니스 대회장에 머리 동상 건립 계획


앤디 머리(오른쪽)와 세리나 윌리엄스.

앤디 머리(오른쪽)와 세리나 윌리엄스.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2013년과 2016년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정상에 오른 앤디 머리(32·영국)의 동상이 윔블던 테니스 대회 경기 장소인 영국 런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 건립된다.

영국 BBC는 11일(한국시간) 올잉글랜드클럽의 필립 브룩 회장의 말을 인용해 "머리의 은퇴 시기에 맞춰 그의 동상이 윔블던 대회장에 세워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브룩 회장은 "동상 건립에 필요한 절차 가운데 이미 어느 정도 진행된 부분도 있다"며 "그렇다고 그가 빨리 은퇴하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며 그가 이곳에서 이뤄낸 업적에 걸맞은 방법으로 기념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머리는 2013년 윔블던에서 우승, 영국 선수로는 1936년 프레드 페리 이후 77년 만에 남자 단식을 제패하며 영국 팬들의 숙원을 풀어준 선수다.

머리는 올해 윔블던 남자복식에 피에르위그 에르베르(프랑스)와 한 조로 출전했으나 2회전에서 탈락했고, 세리나 윌리엄스(미국)와 호흡을 맞춘 혼합복식에서는 3회전에서 패했다.

올해 1월 말 고관절 부위 수술을 받은 머리는 윔블던을 마친 뒤 "수술 후에 경기 감각이 떨어졌다"며 "긍정적인 면이 있다면 몸 상태가 나쁘지 않다는 점"이라고 자평했다.

다만 8월 말에 개막하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US오픈 단식에 나갈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조심스러워 했다.

머리는 "현재 수술받은 부위의 신체 균형을 잡아가는 단계"라며 "앞으로 4∼6주 정도 더 훈련하며 몸 상태를 끌어올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2016년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던 머리는 최근 부상으로 인해 대회 출전을 거의 하지 못하고 단식 세계 랭킹 227위까지 내려가 있다.

올해 단식 출전은 1월 호주오픈이 마지막이었다. 당시 머리는 1회전에서 로베르토 바우티스타 아굿(스페인)에게 2-3(4-6 4-6 7-6<7-5> 7-6<7-4> 2-6)으로 졌다.

emailid@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07-11 23:06:15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광주세계수영] 경영 21일 스타트…한국, 역대 최다 결승 진출 이...
광주대회 여자 다이빙 1m 스프링보드에서 김수지(울산시청)가 동메달을 따기 전까지 박태환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전 종목을 통틀어 유일한 한국인 메달리스트였다.
 '도심 길거리서 음란행위' 프로농구 정병국 선수 구속영장
사건 당일 한 목격자로부터 112 신고를 받은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용의자를 정씨로 특정하고 법원에서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광주세계수영] 김서영 등 한국 경영대표팀 입촌…21일부터 열전
여자수영의 간판인 김서영을 비롯해 임다솔(아산시청), 조성재(서울체고)는 국가대표선발전에서 국제수영연맹(FINA) A 기준기록을 통과해 광주대회 태극마크를 달았다.
 [광주세계수영] 도심 속 23곳 자원봉사 부스 운영
마스터스 대회가 마무리되는 내달 18일까지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하루 4명씩 돌아가며 부스를 담당한다.
 강원FC 홈경기, 내년부터 춘천·강릉서 분산 개최
춘천에서는 정규리그 홈경기 9개 경기와 FA컵 경기가, 강릉에서는 정규리그 홈경기 10개 경기가 각각 열릴 것으로 예상한다.
 KIA 윌랜드 6이닝 1실점 호투…롯데 다익손은 4⅓이닝 3실점
광주 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모처럼 득점권에서 응집력을 보이며 3-1에서 승리했다.
 [광주세계수영] 역사적인 여자 수구 첫 득점 공…연맹 무관심 속에...
'수구 경력 한 달 반'인 그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동메달을 차지했던 수구 강국 러시아의 골문에 공을 꽂아 넣었다.
 [광주세계수영] 인구 5만명 '세인트키츠네비스' 유일한 수영선수
제니퍼 선수는 "세인트키츠네비스에는 국제 규격에 맞는 수영장이 하나도 없어 평소엔 바다에서 수영하며 훈련을 해왔다"며 "수영 선수도 나라에서 제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광주세계수영] FINA 시설위원장 "선수들 컨디션 유지에 최상"
"지난 대회들과 비교해도 이번 대회의 시설은 최고로 꼽을 수 있다"며 "많은 국가의 선수와 임원, 방문객들이 경기장이 멋있고 인상적이라고 한다"고 덧붙였다.
 [광주세계수영] 김영남 근육 이상으로 16일 다이빙 팀 경기 기권(...
한국은 16일 오후 8시 30분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 다이빙풀에서 열릴 2019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다이빙 혼성 팀 경기에 출전하지 않기로 했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