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07.20 토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한국인 첫 수상
노인학대 가해자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전,삼보 이용태 회장
정복차림 1인 시위
해외봉사 대상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조정래 1년 더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추석 명절 열흘 앞으로…'즉석 전' 매출 최대 10배 급증


간편식 바람에 온라인 전 판매량도 올해 크게 늘어

모듬전 세트

모듬전 세트[G마켓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추석 명절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근 간편식 바람을 타고 명절 음식의 대표 주자인 '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전 판매량이 많이 늘어나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6월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백설 쿠킷 감자전'·'백설 쿠킷 호박전'·'백설 쿠킷 김치전' 3종 제품은 출시 2개월 만인 지난달 말 매출이 10배나 껑충 뛰었다.

CJ제일제당은 "이 제품은 부침 요리에 필요한 원물 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어 제품을 뜯고 물을 부은 뒤 섞어 5분만 부치면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재료 손질이 필요 없고, 들어 있는 용기를 믹싱볼로 사용할 수 있어 설거지 과정도 준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전 요리에 들어가는 시간, 비용, 에너지를 모두 줄여주기 때문에 다가온 명절은 물론, 평소 반찬·간식·안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백설 쿠킷 김치전

백설 쿠킷 김치전[CJ제일제당 제공=연합뉴스]

이에 앞서 오뚜기가 올해 출시한 즉석 전 제품인 '초간편 김치전 믹스' 역시 출시 이래 약 1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호조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은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기존 제품과 달리 물만 넣으면 되도록 조리 과정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오뚜기는 "잘 익은 김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초간편 김치 소스가 레토르트 형태로 들어있어 번거롭게 김치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며 "집에 김치가 없거나 남은 부침가루 보관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는 앞서 지난해에도 감자전·콩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편 감자전 믹스'·'초간편 콩전 믹스'를 내놓은 바 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즉석식품이나 간편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이 같은 즉석 전 바람은 온라인에서도 감지된다.

명절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한쪽에서 신선한 재료를 다듬고, 계란물을 얹어 전을 부치는 풍경이 바뀔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이 집계한 가공식품 전류 판매량을 보면 추석을 앞둔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 비슷한 기간보다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에서는 추석 2주 전인 이달 4∼10일 동그랑땡과 전류 판매량이 지난 추석 2주 전인 지난해 9월 14∼20일보다 34%나 뛰었다.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이 제품군 매출이 38% 신장했다.

G마켓은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추석 차례상과 손님상에 가공식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재료 준비와 조리에 손이 많이 가는 전류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8-09-13 12:58:30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삼계탕 드시고 무더위 이기세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별관에서 열린 대성에너지(주)와 적십자가 함께하는 삼계탕 나눔 행사에서 중구와 남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120명에게 점심으로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다.
 전주시, 콩나물국밥·비빔밥 주재료 콩 재배 농가 지원
"콩나물국밥, 비빔밥의 기본 재료인 콩의 안정적인 공급과 콩나물 산업 안정화를 위해 콩 파종에서 수확까지 기계화를 구축하고 우량 콩나물 콩을 보급해 농가 소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매출 30% 증가…비생수 사업 확대
회사 측은 석수와 함께 검정 보리 차 음료 '블랙보리', 칵테일 믹서류인 '진로믹서 토닉워터'가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고 소개했다.
 '치킨에서 나온 유리 조각'…배달 앱 음식 피해신고 20% 늘어
그는 닭 다리를 먹다가 음식물 속에서 크고 날카로운 유리 조각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유리 조각을 씹은 이 남성은 임플란트가 욱신거리는 치통과 함께 두통까지 겪었다.
 올해 상반기 라면·가전제품 뜨고 맥주·돼지고기 졌다
연속 1위였던 맥주는 수입 맥주의 인기가 수그러들면서 라면에 1위 자리를 내줬고, 2년 연속 3위에 올랐던 브랜드돈육은 수입 소고기에 시장을 빼앗기면서 7위까지 순위가 밀렸다.
 '은행과 카페' 콜라보…BNK부산은행 첫 협업 영업점 개점
BNK부산은행은 사상구 학장동 병원건물 1층에 신개념 영업점인 셀프 브랜치(Self Branch) 학장점을 개점했다고 4일 밝혔다.
 편의점 수산물 전성시대…GS25 수산매출 매년 두자릿수 증가
특히 속초붉은대게딱지장은 전체 수산가공품 매출 중 30.1%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고 지난달 선보인 1인용 냉동참치회는 하루 2천개씩 팔리고 있다.
 CJ, 수산물 간편식 '비비고 생선조림' 출시
CJ제일제당은 "손질과 조리가 번거롭고 어려운 생선조림 요리를 1인분 용량으로 담아 밥반찬으로 손색없는 맛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10년 전 가격 통했다…이마트24 '700원 삼각김밥' 인기
이마트24는 10년 전 가격으로 선보인 '700원 햄참치마요 삼각김밥'이 출시 1주일 만에 주먹밥 카테고리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생강 진액·표고버섯' 안동 특산품 지정
표고버섯은 일교차가 큰 기후 덕분에 과육이 단단하고 맛이 좋으며 혈관 기능 개선과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