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9.06.26 수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한국인 첫 수상
노인학대 가해자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경희대[총]동문회장
정복차림 1인 시위
전,삼보 이용태 회장
해외봉사 대상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조정래 1년 더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언론
  베트남 도심 매연, 울산대 '초소형 전기차'가 잡는다


울산시와 공동개발, 내년 완성차 생산해 수출 추진

울산대 방문단, 베트남 관료와 전기차 진출 협의

울산대 방문단, 베트남 관료와 전기차 진출 협의

(울산=연합뉴스) 지난 9일 베트남 산업무역부를 찾은 울산대 방문단이 렁덕토안 제조산업국 부장(왼쪽 두 번째) 등 베트남 정부 관료들과 울산형 초소형 전기차의 베트남 진출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2019.1.10 [울산대 제공]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형 초소형 전기차'의 베트남 수출을 추진하는 울산대학교의 노력이 성과를 얻고 있다.

울산대 공과대학은 기계공학부, 전기공학부, IT융합학부, 첨단소재공학부 교수로 구성된 방문단이 지난 7∼9일 베트남을 방문해 정부 관료들과 잇따라 실무협의를 벌였다고 10일 밝혔다.

방문단은 9일 산업무역부를 찾아 울산대와 울산시가 개발 중인 초소형 전기차가 베트남 대중교통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특히 현재 베트남 주요 교통수단인 오토바이가 심한 매연과 소음을 발생시키는 문제를 전기차가 해결할 수 있다고 설득했다.

이에 대해 렁덕토안 산업무역부 제조산업국 부장은 "제안 내용을 전기차 교통정책에 반영하고, 정부 관련 부처에도 울산대를 협상 파트너로 소개하겠다"고 답했다.

방문단은 앞서 7일 쩡민호앙 베트남 국회 법무국 부국장과 정부 신재생에너지 관료들을 만나 초소형 전기차 인프라 구축 필요성에 관해 설명했다.

울산에서는 현재 울산테크노파크에서 초소형 전기차 생산업체인 'TMM'이 울산형 전기차를 개발 중이며, 내년부터 완성차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와 울산대는 베트남 정부에서 현지 생산을 위한 공장용지를 받으면 기술·설비·인력 등을 투입해 전기차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울산대 관계자는 "울산대에서 학위를 받은 베트남 정부 관료들이 울산형 전기차 진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출근길 풍경

베트남 하노이 출근길 풍경[울산대 제공]

hkm@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9-01-10 20:21:46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인공수정 시술에 자신의 정자 이용한 캐나다 의사
캐나다의 한 산부인과 의사가 불임 환자를 위한 인공수정 시술에 자신의 정자를 이용하는 등 탈법적 행위를 저질러 온 것으로 드러났다.
 호주인 32%만 중국 신뢰…지도자 신뢰도선 '시진핑
다만, 호주인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보다는 시진핑(習近平 ) 중국 국가주석을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국 8월부터 '가정 내 흡연=가정폭력'…법 실효성 논란
26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가족제도 발전 및 보호 증진법'이 최근 왕실 관보에 실리면서 오는 8월 20일부터 효력을 발휘하게 됐다.
 트럼프, '친서에 3차회담 있나'에 "그럴수도…언젠가 회담할 것"(...
북미 교착 타개를 위한 톱다운 대화의 문을 열어두면서도 김 위원장과의 재회 시점에 대해 '언젠가'로 언급, 서두르지 않겠다는 속도조절론을 재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롯데카드, 베트남 소비자 대출·신용카드 시장 공략 나서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본사와 영업점포 14개를 개설하고 현지 직원 520여 명을 채용했다. 또 연말까지 영업점포를 33개로 확대하고 전체 직원을 1천여 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배달원·점포직원 임금 덜 준 호주 도미노 피자…집단소송 당해
호주 체인 측은 규정을 어기고 배달원이나 점포 근무자들에게 임금을 적게 지급하게 했다는 이유로 25일 집단소송을 당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세계 유일 유엔공원 '방문객 늘어나는데 초라한 시설 제자리'
이날 오전 두 개의 시민단체 주도로 추모행사가 진행돼 단체원만 3천200여명이 참석했고, 20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해설 투어 예약도 꽉 차 있는 상태다.
 '무역전쟁 vs 중동불안' 국제유가 오르락내리락 혼조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8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이날 장중 한때 1% 넘게 하락했다가 오후 3시 16분 현재 0.01% 상승한 배럴당 57.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1~5월 유럽 망명신청자 29만여명…베네수엘라 출신 급증"
EASO는 유럽 망명신청자수가 다시 증가한 데 대해 "베네수엘라와 다른 남미지역 출신들이 정치적, 경제적 위기를 피해 망명을 신청한 것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수단 야권, 과도정부 협상 관련 에티오피아 중재안 수용
아비 아흐메드 에티오피아 총리가 지난 7일 수단 수도 하르툼을 방문해 군부 및 야권 지도자들을 잇달아 만나는 등 에티오피아 정부는 수단의 협상 중재에 공을 들였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