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8.12.11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해외봉사 대상
인터폴 총재
제일조선족 교장
조정래 1년 더
유상호 CEO
정복차림 1인 시위
전,삼보 이용태 회장
꿈의 소재 발견
[보이스피싱 막아]
허창수 GS 회장
종로구청장 한복
최고의 말동무
경희대[총]동문회장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EBS미디어, 김정은 종이인형 논란에 "감사 착수"


[스콜라스 제공]

[스콜라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EBS미디어가 최근 논란이 된 '김정은 종이인형'과 관련해 직접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EBS미디어는 27일 정호영 대표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최근 한반도 평화 관련 종이교구로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상황을 파악한 즉시 해당 교구재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를 즉각 중지했으며, 관련 제품을 전량 회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종이교구는 한반도 평화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평화 협상의 주체인 문재인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시진핑 중국 주석을 주인공으로 만든 세트 상품이라고 EBS미디어는 설명했다. 이 상품은 지난달 출시돼 700개가 판매했다.

EBS미디어는 "교구를 통해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자 했던 당초 기획 의도와 달리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인식을 왜곡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했다"며 "이는 고의가 아닌 과실"이라고 해명했다.

EBS미디어는 그러면서 "이번 문제를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사회적 책임을 통감한다"며 "즉시 내부 감사에 착수해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고 관련자 징계 등 추가 조치를 하겠다. 긴급 이사회도 소집해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EBS 자회사인 EBS미디어는 앞서 스콜라스와 함께 해당 종이인형을 판매하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소개하는 부분에 '세계 최연소 국가원수'라고 기재해 보수 진영과 SNS상에서 '미화 논란'이 일었다.

lisa@yna.co.kr

<연합뉴스>송고

ㅡ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금지ㅡ



▷등록일 : 2018-11-27 20:30:19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불상 461년 전 규모 6.4 지진에 넘어져"
경주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불상 주변 정비 방안 및 실시설계 용역' 결과 불상이 넘어진 원인이 조선 명종 12년인 1557년 규모 6.4 지진이 유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다빈치·고흐 담은 삼성 '더 프레임'…명작 1천여점 서비스
사용자들은 전용 플랫폼인 '아트 스토어'를 통해 월정액 5천500원으로 모든 작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히 선호하는 작품이 있을 경우 별도로 구매해서 영구 소장할 수도 있다.
 문화재청 내년 예산 9천7억원…12.3% 증가
외국에 있는 문화재나 국내 훼손 위기 건축문화재를 사들이는 데 사용할 긴급 매입비는 50억원이 증액됐다.
 내년 전통문화예술 전문 TV채널 생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재 라디오 채널만 가진 국악방송에 TV 채널을 추가하기 위한 예산 24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올해의 연출가상'에 박정의 연출
'올해의 연출가상'은 평소 연극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활발한 연출 작업으로 연출가의 위상을 높인 연출가에게 주는 상이다. 연극연출가협회 회원들의 추천으로 선정된다.
 국립세종도서관 5주년 행사·'두 바퀴 회전' 展
아울러 이날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수상작·우수작'을 선보인다.
 안동 예끼마을 아세요…국내 첫 '저작권 있는 마을 만들기'
예끼 마을에서 개발한 그림, 시, 음악, 사진 등 모든 문화콘텐츠 저작권을 마을과 기업, 제작에 참여한 사람이 일정 부분 갖고 함께 콘텐츠를 제공해 수익을 창출한다.
 울산시 지정 무형문화재 전시회 10일 개막…공개시연도
전시에서는 장도장, 모필장, 울산 옹기장, 벼루장 등 총 4개 부문 장인이 제작한 작품과 함께 동구 일산동 당제 별신굿을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전남도 문화상'에 김옥애·김오현·최상준씨 수상의 영예
국악인 김오현씨는 진도군립민속예술단 예술감독으로 민속문화예술 특구로 지정된 진도에 걸맞은 토요민속여행 상설공연을 이끌어 온 점을 인정받았다.
 42년 전 안동댐 수몰마을 생활사 보여준다…사진 200장 전시
7일 경북기록문화원에 따르면 1976년 안동다목적댐 건설로 와룡, 예안, 도산, 임하, 월곡, 녹전 6개면 2개동(성곡, 상아) 일대 마을 54곳이 물에 잠기고 주민 2만여명이 고향을 떠났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02-3412-3339 | Fax : ■신문 이정근 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신문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