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4.04.15 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첫돌 이웃돕기 성금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입학하는 우리 아이
올트먼 MS 합류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KBS 한국방송 노동조합 "양승동·김의철 시절 사측이 직원들 불법사찰"

KBS 노동조합 "양승동·김의철 시절 사측이 직원들 불법사찰"

KBS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전임 사장들이 재임하던 시기에 KBS 감사실이 직원들을 불법으로 사찰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KBS 노동조합은 3일 성명을 내 "양승동·김의철 사장이 재직 중이던 2019∼2023년 KBS 감사실이 개인정보가 포함된 직원들의 인사정보 7만여 건을 무차별 열람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어 "인사 정보에는 개인 주소와 가족 신상, 학력은 물론 사내 상벌 이력, 금융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KBS 노동조합은 KBS 내에서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에 이어 두 번째로 조합원이 많은 노동조합이다.

이 조합은 "인사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해 감사 목적으로만 사용될 수 있도록 제한돼 있으며 꼭 필요할 때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사용해야 하고, 감사 목적 외에 열람하면 명백한 불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측은 무차별 불법 사찰 의혹을 즉각 조사하고 피해자가 얼마나 되는지, 주도한 자가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진실이 확인되는 대로 즉각 사법 당국에 고발하겠다"고 덧붙였다.

jaeh@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4-04-03 19:09:09     ▷작성자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인사] YTN
▲ 마케팅국 부국장(마케팅국 마케팅1팀장 겸임) 최종인 (서울=연합뉴스)
 [인사] 커리어케어
▲ 글로벌본부 I&M 팀장 오재혁 (서울=연합뉴스)
 [4·10 총선] 선거만큼 치열했던 개표방송 경쟁…MBC 시청률 1위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진행된 10일 뉴스와 개표방송 가운데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MBC였다.
 [인사] 데일리임팩트
▲ 산업부장 박상효 (서울=연합뉴스)
 [게시판] 국방TV·FM라디오, 'KFN'으로 채널명 변경
▲ 국방부 산하 국방홍보원은 국방TV와 FM라디오 채널 명칭을 'KFN'(Korean Forces Network)으로 바꾼다고 11일 밝혔다. 홍보원은 올해 초 채널명 공모전을 열어
 [4·10 총선] 거액 쓴 출구조사…'범야권 의석' 예측 살짝 빗나가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4·10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이 '단독 과반'을 달성했지만 지상파 3사(KBS·MBC·SBS) 출구조사에서 최대치로 예상됐던 '범야권 200석'은 나오지 않았다.
 "유권자들, 지지율 변화 설명·해석하는 여론조사 보도 선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선거철이면 쏟아지는 여론조사 보도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경마중계형 보도'에 대해 유권자들은 의외로 부정적인 시각만을 갖고 있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편집기자협회 이달의 편집상에 세계일보 '휴전선, 목숨 걸고…...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한국편집기자협회는 제270회 이달의 편집상 종합 부문 수상작으로 세계일보의 '휴전선, 목숨 걸고 넘었는데 생계전선
 [인사] 라이센스뉴스
▲ 금융부장 김상미 (서울=연합뉴스)
 YTN, 조국혁신당 10번으로 방송사고…"정당과 시청자에 사과"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YTN이 총선일인 10일 기호 9번인 조국혁신당을 기호 10번으로 잘못 표기하는 방송 사고를 내 사과했다.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신문/방송 언론포털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청소년보호:Team 長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겸] 신문/방송 Portal | Tel : 070-8159-3333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로40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신문/발행 02744■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Portal 7985■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