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3.02.09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도발에 단호·강력응징 강조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도발에 단호·강력응징 강조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도발에 단호·강력응징 강조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설을 앞두고 21일 연평도에 있는 해병대 연평부대와 해군 전탐감시대를 찾아 경계작전 현장을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연평부대장으로부터 작전 현황을 보고받은 이 장관은 "연평부대는 13년 전 북한의 기습적인 포격 속에서 단 한 명의 해병도 물러서거나 주저하지 않고, 용맹하게 싸워 이겼다"고 상기시키고, "우리는 연평도 포격전을 통해 깨달은 '오직 강한 힘만이 평화를 지켜낼 수 있다'는 교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며 '힘에 의한 평화'를 강조했다.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도발에 단호·강력응징 강조

북의 도발에는 단호하고 강력한 응징을 지시했다.

이 장관은 "소형 무인기 도발에서 알 수 있듯이, 북한은 언제라도 성동격서식 도발을 감행할 수 있다"며 "연평도 포격전 전투영웅들의 불굴의 해병 정신을 이어받아 북한의 직접적인 도발에 주저하지 말고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하라"고 독려했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군대를 만드는 데 전념하도록 군의 체질을 바꿔야 한다"며, "평소에 전투임무 위주로 부대를 운영하고, 특히 실전적이고 강한 훈련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풍토 조성을 통해 임전필승의 정신전력을 극대화하고 지휘체계가 확립된 전투형 부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도발에 단호·강력응징 강조

이어 이 장관은 해군 전탐감시대를 둘러보며 "우리 국민께서 설 연휴를 편안하게 보내실 수 있는 것은 섬이라는 고립된 환경과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복무하고 있는 여러분 덕분"이라고 격려했다.

그는 "국방부는 여러분이 보람되고 자랑스럽게 군 복무를 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여러분의 헌신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tree@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3-01-21 18:51:59     ▷작성자 : ■ㅡSINCE-1999-OTOT-오티오티-新聞/放送/言論 Portalㅡ
 

 [튀르키예 강진] '콧등밴드' 간호장교도 튀르키예 구호대 포함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강진으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 튀르키예에 급파된 한국 해외긴급구호대(KDRT)에 코로나19 위기 때 방역 최일선에서 투혼을 발휘한 의무 장교가 포함돼 눈길을 끈다.
 尹 "관행 깨고 민첩한 정부로…공무원에 파격 성과주의 도입"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보다 민첩하고 유연한 정부로 거듭나야 한다"며 정부 개혁을 주문했다.
 [튀르키예 강진] 한국 긴급구호대 118명 출정식 후 현지로 출발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오수진 기자 = 튀르키예 강진 피해 구조 및 구호 임무를 수행할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가 7일 밤 출정식을 하고 현지로 출발했다.
 尹대통령 지지도, 2.3%p 오른 39.3%…4주 만에 반등[리얼미터]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4주 만에 반등해 다시 40%에 육박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6일 나왔다.
 대통령실 새 대변인에 이도운…5개월만에 공석 해소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한지훈 기자 = 신임 대통령실 대변인에 이도운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발탁됐다.
 정개특위, 1박2일 '밤샘 토론'…복수 선거제 개편안 도출 시도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는 5일 오후 서울의 한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워크숍을 열고 선거구제 개편안 등을 논의했다.
 尹, 준장 진급자에 '자필서명' 삼정검 수여…"대적관 확립" 주문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군 준장 진급자들에게 장군의 상징인 삼정검(三精劍)을 수여했다.
 한미, 北반발에도 이틀만에 또 첨단 전투기 동원 연합훈련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미국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가 잦아지고 있다.
 2월 임시회 개막했지만…현안·입법 대치에 '정쟁 국회' 우려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이슬기 기자 = 2월 임시국회가 2일 개막한 가운데 여러 현안과 쟁점 법안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에 벌써 전운이 감돈다.
 美 "연합훈련 도발이란 생각 거부…北에 대한 적대적 의도 없다"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미국 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우리는 역내에서의 우리의 연합훈련이 북한에 대한 도발이 된다는 생각을 거부한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Copyright ⓒ ■ㅡSINCE-1999-OTOT-오티오티-新聞/放送/言論 Portalㅡ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메일주소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