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NEWS 허브 주요뉴스
 2022.01.20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한국 여성 에이전트
첫돌 이웃돕기성금
지구촌나눔 김혜경
수림문학상 후보작
서울 도심 무료급식소
다른 사람의 행복
삼보 이용태 회장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이재명·윤석열, 설前 TV토론 합의…안철수·심상정측 반발

이재명·윤석열, 설前 TV토론 합의…안철수·심상정측 반발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후보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정수연 문다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이 설연휴 이전에 양자 TV토론을 하기로 13일 합의했다.

이에 따라 이번 달 중으로 두 후보가 정책 및 현안을 두고 맞붙게 됐다.

민주당 선대위 방송토론콘텐츠단장인 박주민 의원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등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진행한 '3대3 실무협상단' 협상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기자들에게 밝혔다.

방식은 지상파 방송사 합동 초청토론회 형식으로 하고, 주제는 국정 전반 모든 현안을 다루기로 했다. 이밖에 추가 토론을 위해 협상을 계속하기로 했다.

박주민 의원은 양자 토론으로 합의한 이유에 대해 "양자가 모여 회의했기에 다른 당 토론까지 이야기하기는 어려웠고 다만 민주당 입장은 4자 토론 제안이 들어와도 수용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의원은 "(다자토론의 경우) 후보 일정을 봐야 한다"며 "공식 법정토론 3회에 앞서 실시하는 토론인 만큼 여러 일정을 고려해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당 실무협상단은 향후 다자토론이 추진되더라도 이날 합의한 '이재명-윤석열 양자토론'은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상에는 민주당 박주민 의원·선대위 김성수 공보단 수석부단장·권혁기 부단장, 국민의힘 성일종 전주혜 의원과 황상무 전 KBS 앵커가 참여했다.

최근 지지율 상승세를 타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측은 강하게 반발했다.

홍경희 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선이 60일도 남지 않은 상황속에서 국민이 만들어 주신 3자 구도를 양자구도로 바꾸려는 인위적인 정치거래가 이뤄졌다"며 "거대양당의 양자토론 개최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거대양당의 적대적 공생관계가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한 중차대한 사건이다. 어떻게 지지율이 15%에 육박하는 후보를 배제하고 토론회가 개최될 수 있나"라면서 "특별한 사유도 명분도 없는 거대양당의 일방적 횡포"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 측도 반발했다.

정의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역대 대선에서 TV 토론은 방송사나 선관위가 주관해 규칙을 만들고 다자토론 방식으로 후보들을 초청해 왔다"며 "양당이 협상을 통해 TV 토론 방식 등을 정하겠다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jsy@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2-01-13 18:47:18     ▷작성자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尹 "상임고문 맡아달라" 洪 "국정능력 담보·처가비리 엄단"
홍 의원은 "첫째, 국정 운영 능력을 담보할 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 줬으면 좋겠다는 것과 둘째, 처가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문대통령, 이집트 도착…오늘 엘시시 대통령과 정상회담
이날 오후 리야드를 떠난 문 대통령은 3시간여의 비행 뒤 이집트 수도인 카이로 국제공항에 내렸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운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
[대선 D-50] '7시간 통화'에 '욕설 녹취록'까지…역대급 진흙탕 선거
 문대통령, 사우디 도착…왕세자 영접 나와 현장서 공식환영식
문 대통령은 포럼에 참석한 것을 계기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의 회장이자 글로벌 투자기업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기금 총재인 야시르 알루마이얀 회장도 접견한다.
 '굿바이 이재명' 장영하, '160분 통화' 이재명 욕설 녹취 공개
그는 "MP3 파일을 동영상 형태로 바꿔서 제 페이스북에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며 "국민이 이 후보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했다.
 이재명·윤석열, 설 직전 진검승부 벌인다…27일 첫 양자 TV토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첫 양자 TV토론을 한다.
 정의용 UAE 아크부대 방문…문대통령, 장병들에 손목시계 선물
UAE의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부다비 왕세제는 아크부대를 "양국 협력의 차원을 높여준 주춧돌"이라 평가한 바도 있다.
 김건희, 유튜브 기자에 "캠프로 와라…내가 시키는 것 해야지"
이 기자가 '만약에 가면 무슨 역할을 하면 되느냐'고 묻자, 김씨는 "할 게 많지. 내가 시키는 거대로 해야지. 정보업 같은 것. 우리 동생이 잘하는 정보 같은 것 뛰어서"라고 대답했다.
 文대통령 "한·UAE, 함께 사막넘는 우정…수소협력으로 더 도약"
그린수소는 물을 전기분해해 얻어지는 수소, 블루수소는 화석연료로부터 생산되는 친환경적 수소다.
 "다자대결서 尹 41.4% 李 36.2%…安, 5.5%p 하락한 9.6%"
조사 방식은 무선 휴대전화 자동응답 전화조사(ARS) 100%로 응답률은 8.8%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 김해연 국장/유튜브제작편집국장/청소년보호국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