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3.12.11 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언론중재위원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올트먼 MS 합류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박순백 언론학 박사/교수] 드림위즈 부사장


ㅡ인물" Profileㅡ

대한민국 언론인 겸 교수 기업인"

박순백 언론학 석,박사"[드림위즈 부사장]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카레이싱 마니아.

박순백 드림위즈 부사장의 뒤를 따라다니는 꼬리표다. 그냥 건강을 위해 또는 취미삼아 하는 것이 아니다.

젊은이들이나 즐기는 운동을 오십을 훌쩍 넘긴 지금도 나이에 걸맞지 않게 마니아 수준으로 즐기고 있다. 그가 직접 만든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홈페이지는 하루 평균 페이지뷰(PV)가 80만을 넘을 정도로 이 분야에서의 인지도가 막강하다. 직원들은 그를 보고 신체나이가 28세라고 할 정도로 활동력이 왕성하다.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같은 시기에 싸워서는 승산이 없습니다. 먼저 미래를 내다보고 한 발 앞서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앞서 나가는 자만이 게임의 룰을 정할 수 있으니까요." 박 부사장은 시대의 변화를 일찍 감지하고 남들이 하지 않는 무언가를 먼저 하는 것이 자신의 삶의 철학이라고 강조했다.

그의 삶의 궤적은 이러한 철학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 스키는 68년에 시작했으며 인라인스케이트도 막 보급이 시작되던 98년에 시작했다.

특히 79년 PC가 국내에 소개되기 전부터 컴퓨터를 접했다. 모교인 경희대학교가 자료 편집을 하기 위해 당시 거금 1800만원을 들여 사온 PC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기 시작하면서부터다.

그는 컴퓨터를 처음 접하던 당시를 "그때 PC와 함께 배송된 매뉴얼이 작은 책장을 가득 채울 정도였다"며 "그때에는 PC가 널리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독학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사용했다"고 회상했다.

국내에 IBM PC가 막 보급되기 시작했던 87년 컴퓨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기 시작한 그는 94년 한글과컴퓨터 홍보이사로 발탁돼 그의 역량을 발산했다. 개발담당 상무 시절에는 아래아한글 2.5버전과 3.0버전을 만들었으며 현재 인터넷 검색의 시발점이 된 '심마니'를 만들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과 [이재웅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장] 등 내로라 하는 인터넷 기업 선구자들이 거쳐 갔던 PC통신 클럽 '엠팔'을 만들었던 것도 박 부사장이었다.

지금의 [이찬진 드림위즈 사장] 과는 이 사장이 대학교 3학년 때 만난 것이 인연이 돼 줄곧 함께 했다. 박 부사장이 심마니를 만들 때 이 사장은 커뮤니티의 원조격인 '네띠앙'을 만들었으며 지금도 드림위즈의 모든 서비스가 이 사장과 박 부사장의 머리에서 나오고 있다.

박 부사장의 목표는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 것. 이를 통해 인터넷 업계에 무언가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다소 모호하지만 의지는 확고하다. "결국 질긴 근성을 당할 자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하는 그의 의지가 내년 드림위즈의 행보에 어떻게 반영될지 사뭇 궁금해진다. [과거자료]

[언론인 박순백 드림위즈 부사장 겸" 객원/칼럼니스트]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 석사"]

[경희대학교, 同 대학원 언론학 박사"]

[경희대학교 趙永植 총장 비서실장"]

[경희대학교 趙永植 이사장 비서실장"]

[경희대학교" 대학원/교수"]

[드림위즈"] 포털 / 부사장 현"

[한글과컴퓨터/홍보이사/개발상무] 마케팅 부사장 역임"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사"]

[대한인라인롤러연맹/생활체육/이사"]

[부설 "Drspark" 대표이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 단과 동문회 임원"

오티오티 OTOT 신문" 언론/포털 객원/칼럼니스트"

부설" 홈페이지바로가기 drspark.net

박순백 – Daum 검색 닥터스파크 박순백칼럼 (drspark.net)

드림위즈/포털 DreamWiz Internet

박순백 칼럼 나무위키 (namu.wiki)

박순백 인물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오티오티-OTOT 신문 portal

[위장/과시차원"]
기회주의자들 예제/처럼 [위장 사기 사칭] 등" 人物" Brand" 특허청 특허 상표" 등 불법/도용 파렴치 대외적 과시를 빙자한 [위장행위] 전무하다.

단" 역사적 인물" 시대적 소명의식 함양/원로 예우차원 일" 뿐이다.


경희대학교 신문방송 동문회 임원"

경희대학교 총동문회 이사 겸/同 신문방송단과동문회 자문위원 趙英孝 작성"


▷등록일 : 2021-11-18 03:05:39     ▷작성자 : ■신문위원회등록-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尹대통령, 이동관 방통위원장 사의 수용…면직안 재가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의 사의를 수용해 면직안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관훈언론상에 '돈봉투 전당대회 녹취파일' 등 선정 [노컷뉴스 경향...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관훈클럽은 '2023년 제41회 관훈언론상' 수상 기사로 JTBC의 '돈 봉투 전당대회 녹취파일' 등 네 건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방통위, 을지학원 연합뉴스TV 최대주주 변경신청 '불승인' 매일경...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을지학원의 연합뉴스TV 최다액출자자 변경 신청 건을 사실상 부결했다.
 [연합뉴스 박은미 신문 담당/관리자]
늘" 그곳에 서" 있는 나무처럼 언제나 원칙을 지키겠습니다. " 原則 最相의 政策이다.
 이동관 "75%가 포털서 뉴스 보는데, 책임은 '나 몰라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20일 "포털이 가짜뉴스를 실어 나르고 있음에도 원천 생산한 언론사에만 책임을 묻고 거기서 해결을 안 해주면 네이버는 '나 몰라라' 한다"고 말했다.
 OTOT 오티오티 언론포털 겸 신문 발행인 조영효 공지
목적과 소명의식" 국민알권리 1순위 선봉의 선량한 봉사적 자세와 국가관 과 사회관 정신적 MIND 명확하고 나름대로 작은 보템" 문화적 창달 공헌을 하고자
 연합뉴스 한반도 심포지엄…尹대통령 "한미동맹, 정의로운 동맹"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이상현 오수진 기자 =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국제정세를 진단하고 한반도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연합뉴스·교도통신, 최고 경영진·실무 직원 인적 교류 확대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일본 교도통신이 양사 최고 경영진 및 실무진 간 인적 교류를 시행하는 등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새로운 검색기능 빙" Bing ....? BING/빙
새로운 검색기능 빙" Bing ....? 새로운 감각" illustration 연출되다. 특히 포털 검색시장 혁명적 대 변화 주목되다.
 가짜뉴스 잡는 시민단체 '바른언론시민행동' 22일 출범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사단법인 바른언론시민행동(이하 바른언론)은 오는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가짜뉴스와 자유민주주의의 위기'라는 주제로 창립 심포지엄을 열고 공식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신문[겸]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언론/포털 겸 신문발행인 | Tel : 070-8159-3333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40 여의도동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포털]7985호■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