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NEWS 허브 주요뉴스
 2022.01.20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한국 여성 에이전트
첫돌 이웃돕기성금
지구촌나눔 김혜경
수림문학상 후보작
서울 도심 무료급식소
다른 사람의 행복
삼보 이용태 회장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사진톡톡] '은빛 세상' 자작나무숲에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다

[사진톡톡] '은빛 세상' 자작나무숲에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다

(인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은빛 찬란한 순백의 세상인 강원 인제군 남면 원대리 자작나무숲에도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단풍 물든 자작나무숲

여름에서 겨울 날씨로 널뛰기한 20일 자작나무숲의 단풍은 갑작스러운 기운 변화 탓에 예년과 같은 고운 빛깔은 아니지만 하얀 자작나무를 둘러싼 오색 병풍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자작나무숲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눈 내린 겨울이라고 답하는 탐방객이 많습니다.

나뭇잎을 모두 떨궈 하얀 나무줄기만 남은 자작나무 숲에 눈이 내리면 세상은 그야말로 온통 순백의 세계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작나무숲의 자태는 겨울뿐만 아니라 봄과 여름, 가을까지 사계절 내내 아름답습니다.

낙엽 떨어진 자작나무숲

청포도색 옷을 갈아입는 봄과 여름이면 순백의 자작나무 수피는 더욱 도드라집니다.

울긋불긋한 단풍 옷을 갈아입는 가을엔 하얀 자작나무의 속살은 한층 더 강렬해집니다.

'자작나무'는 순우리말입니다. 불에 탈 때 '자작자작'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자작나무는 한자로 '화'(樺)를 쓰는데, 빛날 '화'(華)를 쓰기도 합니다.

'결혼식을 올린다'는 의미의 '화촉을 밝힌다'에서 화촉은 자작나무 껍질을 뜻한다고 합니다.

오색 병풍 둘러친 자작나무숲

옛날 초가 없을 때 기름기가 많은 자작나무 껍질에 불을 붙여 촛불처럼 사용한 데서 유래했습니다.

이곳은 원래 소나무 숲이었습니다. 솔잎혹파리 피해 때문에 벌채한 뒤 1989년부터 1996년까지 7년 동안 138㏊에 자작나무 약 70만 그루를 심었습니다.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방돼 많은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뮤직비디오 등의 배경이 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단풍 물든 자작나무숲

숲의 연륜은 그리 깊지 않지만 이젠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명품 숲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설악산과 산간에서 날아든 첫눈 소식에 가을이 실종된 요즘, 자작나무숲이 '자작자작' 속삭이는 가을동화 속으로 떠나보세요.

jlee@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1-10-20 22:15:09     ▷작성자 : ■신문위원회등록-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사진톡톡] 축제 끝났지만…붉고 맛있는 문경사과는 계속된다
두 사과가 들어갈 즈음이면 부사가 등장합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야구공 정도 크기에 무게의 9∼11%가 당분으로 달고 맛있는 사과입니다.
 [사진톡톡] '은빛 세상' 자작나무숲에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다
설악산과 산간에서 날아든 첫눈 소식에 가을이 실종된 요즘, 자작나무숲이 '자작자작' 속삭이는 가을동화 속으로 떠나보세요.
 [카메라뉴스] 첨단 나무단층촬영기로 보호수 생육상태 점검
점검 결과에 따라 수목의 공동에 충전재를 넣고 나무 외피를 경화처리 하는 외과수술, 가지를 지탱하는 당김줄 설치, 병해충 방제 등 맞춤형 조치를 하게 된다.
 [카메라뉴스] 제주공항 흡연실은 코로나 '무풍지대?'…거리두기 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는 가운데 제주국제공항 내 흡연실에서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고 있다는 민원이 계속해 제기되고 있다.
 [카메라뉴스] 증평 좌구산 휴양랜드 꽃무릇 '활짝'
좌구산 휴양랜드 숲속의 집 입구의 우거진 숲속에는 선홍빛 꽃을 피운 꽃무릇이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다.
 [카메라뉴스] 청주 문암생태공원 해바라기 꽃 만개
시 관계자는 "해바라기가 긴 장마를 이겨내고 활짝 꽃을 피워 장관을 이뤘다"며 "시민들이 해바라기 꽃을 배경으로 기념사진 등을 찍을 수 있도록 길을 내고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글 = 윤우용 기자, 사진 = 청주시 제공)
 [카메라뉴스] 산청 산엔청공원에 보랏빛 '맥문동 꽃' 활짝
산엔청공원은 매력적인 보랏빛을 뽐내는 맥문동과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걸으며 힐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글 = 지성호 기자, 사진 = 산청군 제공)
 [카메라뉴스] 선명하게 모습 드러낸 괴산 '유색 벼'
괴산군은 2008년 '농악 놀이'를 시작으로 매년 형형색색의 유색 벼를 심어 독특한 논 그림을 만들어 괴산을 알리고 있다. (글·사진 = 박종국 기자)
 [카메라뉴스] "지리산 기운 받고 자란 '춘향골 포도' 맛보세요"
민족의 영산 지리산의 기운을 받고 자란 전북 남원의 '춘향골 고랭지 포도' 수확이 본격화한 가운데 남원 아영면 포도작목회의 김종옥(65) 씨가 17일 환한 표정으로 포도를 따고 있다.
 [카메라뉴스] 춘천시 산책로 수로박스 300m 구간서 사진전
춘천시 관계자는 "지난해 7억원을 들여 퇴계천부터 공지천 산책로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만든 이후 이용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걸으면서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도록 사진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 김해연 국장/유튜브제작편집국장/청소년보호국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