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1.04.18 일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연합뉴스 [총] 국장
지구촌나눔 김혜경
첫돌 이웃돕기성금
호주 강다예 변호사
진중권 동양대교수
강원일보 김중석 회장
서울 도심 무료급식소
전주MBC사장 김한광
인,기자협회 회장
용납해선 안될일
LS그룹 3세 이상현 태인
수림문학상 후보작
전,삼보 이용태 회장
한탄강 자연비경
동양일보 조철호 회장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장혜영, 美 타임지 '넥스트 100인' 선정…한국인 유일

장혜영, 美 타임지 '넥스트 100인' 선정…한국인 유일

정의당 장혜영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17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 100 Next 2021)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이날 홈페이지에서 장 의원을 "한국에서 가장 젊은 입법가 중 하나"라며 그가 장애가 있는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통과를 위해 노력한 행보를 소개했다.

타임은 최근 장 의원이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에게서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공개하고, 이후 김 전 대표가 전격 사퇴한 사실도 전했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선정 사실을 알리며 "저를 품어준 정의당과 당원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끝없는 사랑과 연대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장 의원이 소수자와 함께 목소리를 내며, 다양성의 리더십을 펼쳐온 점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dk@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1-02-18 00:25:41     ▷작성자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OTOT - 오티오티
 

 野 "당정청, 성찰없는 쇄신 흉내…민심 깡그리 무시"
김 대변인은 "이번 개각은 민심을 깡그리 무시한 오만"이라며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국민 눈높이에서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예고했다.
 첫 고비 넘은 野 통합…安 '호남 설득'이 다음 관문
국민의당 핵심 관계자는 통화에서 "안철수 대표가 가진 중도 실용의 가치를 국민의힘이 가진 튼튼한 기반과 잘 합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열한 줄다리기를 예고했다.
 금태섭신당에 선긋기…김종인의 독설, '사랑의 매' 였나?
김 전 위원장은 윤 전 총장과의 소통 여부를 두고 "(나는) 윤 전 총장과 관계를 맺으려 노력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그런 짓은 절대 안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인·금태섭 오늘 회동…尹합류·창당 논의 주목
김 전 위원장 역시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으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제3지대에서 협력을 도모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금태섭發 신당, 태풍 ? 미풍 ?…김종인·윤석열이 관건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는 기자 들과 만나 "신당 창당 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보도는 언론의 작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창당론'을 평가절하했다.
 문대통령, 전효관·김우남 의혹 관련 감찰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의 서울시 재직 당시 '일감 몰아주기' 의혹 및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의 직원 상대 폭언 의혹에 대해 감찰을 지시했다.
 與 "오세훈방역 아슬아슬…시민 볼모 실험 유보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제시한 이른바 '서울형 상생방역'에 대해 "서울시민,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한 방역 실험 구상"이라고 평가절하했다.
 혹독한 신고식…오세훈, 첫 국무회의서 코로나·부동산 충돌
배석자 가운데 유일한 야권 인사로 꼽히는 오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부동산 정책을 두고 문재인 정부의 장관들과 견해차를 드러냈다.
 정총리, 이란서 귀국…조만간 사의표명할듯
대선 출마를 위해 조만간 사의표명 을 하기로 한 정 총리 로선 총리 취임 후 처음 이자 마지막 외국 방문이었다.
 심상정 "토지초과이득세는 합헌…부활시켜야"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12일 평균 지가 상승을 넘는 초과이득에 세금을 부과하는 '토지초과이득세법'을 다시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OTOT - 오티오티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별도/편집국/광화문프레스센타■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신문위원회[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