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9.26 토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전,삼보 이용태 회장
김선영
재일 부부사업가
고려인 삶
이재명
법조인'재미동포
노인학대 가해자
[인터뷰] 김영록
신갑순 음악인
한복 디자이너
용납해선 안될일
현대차그룹 회장
[K명장 열전]
원의원 "한국전쟁
박세리 감독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21일 수도권 등교 재개…등교 인원 유초중 1/3·고 2/3 제한

21일 수도권 등교 재개…등교 인원 유초중 1/3·고 2/3 제한

서울·경기·인천 지역 학교의 전면 원격 수업 기간이 이번 주로 끝나고 다음 주 월요일인 21일 등교 수업이 재개된다.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유·초·중학교의 등교 인원은 3분의 1 이내, 고등학교는 3분의 2 이내로 제한된다. 전면 원격 수업 기간에 매일 학교에 갔던 고3도 이번 주 대학 입시 수시모집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가 마감되면서 다음 주부터는 등교·원격 수업을 병행할 수 있다.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0-09-15 22:50:32     ▷작성자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오티오티 - OTOT
 

 신규확진 61명, 나흘만에 다시 두 자릿수…지역발생 50명 아래로
요양시설과 어린이집 등 곳곳에서 새로운 집단감염 사례가 발견되는 데다 감염 경로를 알지 못하는 '불분명' 환자 비중도 25%에 달해 언제든 감염 규모가 다시 커질 수 있는 상황이다.
 미 "북한의 사과, 도움되는 조치…피살 공무원 가족에 애도"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연합뉴스의 서면 질의에 "살해된 한국 공무원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는 이번 일에 대한 동맹 한국의 규탄과 북한의 완전한 해명에 대한 한국의 요구를 완전히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해경 '북 피격 사망' 공무원 관련 자료 군 당국에 요청
전날 해경청 총경급 간부와 수사관 등은 합동참모본부를 방문, 지난 21일 실종된 해수부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원 A(47)씨 수사와 관련한 협조를 요청했다. 해경은 군 당국이 확보하고 있다는 A씨의 월북 정황과 관련한 각종 자료를 요구했다.
 남북정상 '친서 소통'…문대통령, 방역협력 우회 제안
김 위원장은 나흘 뒤인 12일 문 대통령에게 각각 친서를 보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기인 지난 3월 친서 교환 이후 6개월여만으로, 개성 연락사무소 폭파 등 남북관계가 최악으로 치닫는 상황에서도 대화의 끈을 놓지 않는 모습이다.
 현대차 노사, 11년 만에 임금동결 확정…'코로나 위기' 공감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동결과 성과급 150%, 코로나 위기 극복 격려금 120만원, 우리사주(주식) 10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 20만원 지급 등을 담고 있다.
 추석 전 중간발표 할까…추미애 아들 의혹' 수사 검찰 고심
카투사 복무 시절 '특혜 휴가'를 누렸다는 고발과 관련, 주요 쟁점에 대한 1차 판단이 담긴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앞서 정치권 등에서는 서씨가 2017년 카투사로 복무할 당시 추 장관 부부와 당시 국회의원이던 추 장관의 의원실 보좌관 등이 군 관계자에게 수차례 전화한 후 서씨의 휴가가 특혜성으로 연장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3천명 의사국시 미응시에 쩔쩔매는 한국의료…어떻게 다듬을까
시험을 거부한 2천700여명이 끝내 시험을 보지 못하게 되면 내년도 대학병원 인턴, 지역 보건소의 공중보건의사 등 의료인력의 심각한 부족이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정부가 시험 시작일과 재접수 마감일을 한 차례씩 연기하고, 재신청자의 시험 일정까지 조정해주며 쩔쩔맨 이유다.
 일본 스가 "납치문제 해결 위해 북 김정은 무조건 만나겠다"
지난 16일 취임한 스가 총리가 국제 외교무대에서 연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가 총리는 이날 오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 일반토론의 비디오 연설을 통해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문제는 국제사회의 중요한 관심 사항"이라며 "피해자 가족이 고령이 된 상황에서 납치 문제 해결을 잠시도 미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상온 노출 백신' 전북 등 4개 시도서 최소 224명에 접종
브리핑에서 상온 노출 백신 접종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날까지 서울과 부산, 전북, 전남 4개 지역에서 총 105명이 접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중 60명은 전북 전주에서 접종한 인원이다. 이와 별개로 전주시는 이날 현재까지 전주시민 179명이 상온 노출 백신을 접종받았다고 공개했다.
 WSJ "한국, 코로나19 대응의 암호 풀었다"…K방역 대서특필
"그 해법은 간단하고 유연하면서도 상대적으로 따라하기 쉽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한국이 대유행 초기 전세계 부국 가운데 바이러스 전염을 가장 잘 막아냈다며 유엔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 영국보다 2배 더 효율적으로 감염자의 타인 전파를 차단했다고 소개했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오티오티 - OTOT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302호)강남구 삼성로 14 라동 210호외▶편집국/프레스편집부■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