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9.25 금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전,삼보 이용태 회장
김선영
재일 부부사업가
고려인 삶
이재명
법조인'재미동포
노인학대 가해자
[인터뷰] 김영록
신갑순 음악인
한복 디자이너
용납해선 안될일
현대차그룹 회장
[K명장 열전]
원의원 "한국전쟁
박세리 감독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다른 몸 다른 욕망을 가진 소녀들의 성장통

다른 몸 다른 욕망을 가진 소녀들의 성장통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칸 국제영화제와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과 경쟁했던 셀린 시아마 감독의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올해 초 국내에서 개봉해 14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블루라벨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지만 팬덤은 14만명이라는 숫자보다 훨씬 뜨거웠고, 결국 시아마 감독 전작들의 국내 개봉을 끌어냈다.

2011년 작품인 '톰보이'가 지난 5월 관객을 만난 데 이어, 오는 13일에는 시아마 감독의 데뷔작인 '워터 릴리스'(2007)가 개봉한다. '워터 릴리스', '톰보이'에 이어 성장 3부작을 완성하는 '걸후드'(2014) 역시 오는 11월 개봉할 예정이다. 시아마 감독이 10여년 동안 만든 작품 네편이 올 한해 국내에서 모두 소개되는 셈이다.

'워터 릴리스'에서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의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를 연기한 아델 에넬의 앳된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팬에게는 더 반가울 수 있겠다.

[블루라벨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워터 릴리스'는 각기 다른 몸, 다른 욕망을 가진 소녀들이 겪어내는 성장통을 그린 작품이다.

마리(폴린 아콰르)는 수중 발레를 하는 친구 안나(루이즈 블라쉬르) 때문에 억지로 갔던 수영장에서 다른 수중 발레팀 주장인 플로리안(아델 에넬)을 보고 한눈에 반한다.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모르는 마리는 그저 플로리안을 졸졸 따라다닌다. 남자애들의 시선과 여자애들의 질투를 한 몸에 받는 플로리안은 수영장에만 들여보내 주면 뭐든 하겠다는 마리를 이용해 집에서 허락을 받고 마리를 길에 세워둔 채 남자를 만나러 간다.

안나는 수중 발레 대회가 끝나고 수영장 대기실에서 우연히 마주친 수영부 남자애 프랑수아와 첫 키스를 하기로 마음먹고 돌진한다. 무작정 다가오는 마리를 이용하는 것 같던 플로리안은 어느새 마리에게 마음을 터놓고 친구가 되는 듯하지만, 둘의 마음은 다시 엇갈린다. 혼자 남은 안나는 가장 통쾌하고 귀여운 반전을 선사한다.

[블루라벨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는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한 소녀들의 몸을 있는 그대로 카메라에 담는다. 그 시선은 보는 이의 욕망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소녀들의 욕망을 드러낸다.

소녀들은 걸음걸이에서 아직 어린애 태를 벗지 못했지만, 빼빼 마르기만 했든, 어른의 몸에 가까워졌든, 조금 뚱뚱해서 입고 싶은 바지 단추를 채울 수 없든, 다른 몸만큼이나 각기 다른 자신의 욕망을 좌충우돌하며 찾아 나간다.

수영장 밖에서 플로리안이 팀 연습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마리는 '물속에서 더 잘 보인다'는 플로리안의 말을 듣고 물속으로 들어가 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이는 소녀들의 다리를 보게 된다.

물 밖에서는 거친 호흡으로 박자를 맞추는 구호와 팔 동작으로 첨벙거리는 물소리가, 물속에서는 물이 귀를 막고 전해져 오는 소리가 뻔한 음악을 대신하는데 펄떡이는 소녀들의 욕망만큼이나 거침없고 생생하다.

35㎜ 프린트 필름으로 촬영한 영화는 개봉과 이후 해외 영화제, 기획전에서 필름으로 상영되었으나, 국내에서 처음으로 디지털 버전으로 상영한다.

15세 이상 관람가.

mihee@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0-08-08 20:32:22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BTS '다이너마이트' 새 MV, 게임 속 공간에서 상영회
포트나이트 홈페이지(www.fortnite.com)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 안드로이드 버전의 포트나이트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뒤 게임 가입 후 접속하면 뮤직비디오 공개에 참여할 수 있다.
 '슈돌' 도경완 가족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방문
2018년에는 한 관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 명사로 선정돼 문화와 자연, 명상을 융합한 대표적인 문화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숲속 판화여행'으로 심화 발전시켰다.
 슈퍼엠, 정규앨범 타이틀곡 23일 선공개…첫 무대는 '엘렌쇼'
슈퍼엠이 올해 초 온라인 자선 콘서트 '원 월드 : 투게더 앳 홈'에서 선보인 '위드 유' 퍼포먼스 비디오에서 영감을 얻어, 비대면이 화두가 된 요즘 물리적 공간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뭉쳐 좋은 시간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십센치, 내일 싱글 '타이트'…발매 당일 신곡 온라인 라이브
그는 지난 16일 네이버 브이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곡 믹스를 진행중"이라며 컴백 소식을 알리고, "올해가 가기 전 또 다른 신곡이 있을 수도 있다"고 예고한 바 있다.
 '18 어게인' 김하늘 "이런 엄마 되고 싶다고 생각하며 연기했죠"
극 중 다정과 마찬가지로 워킹맘인 그는 "나는 아이가 어려 조금 다르지만 느낌이 아주 비슷하고 공감이 간다"며 "어쩌면 (정다정이) '내 미래의 모습이겠구나' 했다"고 했다.
 아이유, 데뷔 12주년 '유희열의 스케치북' 특집 방송
아이유는 SNS를 통해 "연약하지만 묵묵히 반짝일 마음들을 모아 따뜻함이 필요한 곳에 우리의 이름으로 작은 온기를 보냈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검객' 장혁 "검술 연기, 기존 맨손 액션과 달랐다"
최 감독은 "심청전에 전쟁 직후 처참한 조선의 상황 등 시대적 배경을 더했다"며 "영화 속에는 서로 다른 신념으로 싸우고 대립하는 사람들이 나오는데, 요즘에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우 오인혜 자택서 의식 잃은 채 발견…병원 이송
14일 인천 연수경찰서와 송도소방서에 따르면 오씨는 이날 오전 5시께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플레이리스트-LG유플러스, 국내 최초 '8K VR' 드라마 공개
이 작품은 지난해 방영된 디지털드라마 '리필'(re-feel)의 스핀오프 격으로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잘못을 고치고 싶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리필'에 함께했던 이찬형, 전혜연 등이 또 한 번 출연하며 최경훈, 구구단 미미, 김민주도 출연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댄스스포츠"…KBS '즐거운 챔피언2'
손 PD는 이전 시즌과의 차별점으로 "화려한 음악과 멋진 춤"을 꼽으며 "선수들이 친해지고 호흡 맞춰가는 과정이 잘 보이더라. 시청자들도 마음이 동화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오티오티 - OTOT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302호)강남구 삼성로 14 라동 210호외▶편집국/프레스편집부■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