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5.26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박세리 감독
남산부장들 원작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신갑순 음악인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윤동주 문학지기
조선여성의 가르침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홍준표, 김종인에 "당 개혁하되 대선에선 손 떼라"

홍준표, 김종인에 "당 개혁하되 대선에선 손 떼라"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비대위원장으로 사실상 확정된 김종인 내정자를 향해 "이왕 됐으니 당을 제대로 혁신·개혁해서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당으로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비대위' 체제로 바뀌는 것에 대한 평가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다만 대선후보 문제는 김 내정자의 영역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대선주자는 당원과 국민의 부름에 의해 결정된다"며 "비대위가 '새 집'을 잘 짓고 나면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당의 주자를 결정하면 될 일이지 김 내정자가 좌지우지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내정자는 '1970년대생·경제전문가 대선 후보론'을 주장하면서 홍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 2017년 대선주자들을 "시효가 끝났다"고 평가해 논란을 일으켰으나, 전날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하면서는 "2년 전부터 하던 얘기를 새삼스럽게 생각하지 말라"며 이를 수습했다.

홍 전 대표는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선 "나는 무소속으로 소위 '여야의 탈'을 벗었다"며 "당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한 번 돌아보겠다"고 말했다.

그 자신의 문제이기도 한 탈당파 복당에 대해선 "와각지쟁(蝸角之爭)을 벗어나 큰 흐름을 좇아가겠다"고 답했다. 와각지쟁은 달팽이의 더듬이 위에서 싸운다는 뜻으로 작은 나라나 집단끼리의 사소한 다툼을 가리킨다.

'큰 흐름'에 대해선 "내가 국회의원 한 번 더 해보려고 선거(총선)에 나갔던 것은 아니지 않겠느냐"고 말해 대권 재도전임을 확인했다.

복당에 연연하지 않으면서 21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대권 준비에 나서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주유천하(周遊天下: 천하를 두루 다님) 하면서 세상 민심을 온몸으로 체험하겠다"며 개원 후 '대국민 정치버스킹'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선 인사하는 홍준표

minaryo@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0-05-23 15:20:13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청와대, 이용수 할머니 회견에 입장 표명 안해
정의연의 회계 부정 의혹의 경우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가 각각 후원금 자료와 보조금 집행내역을 점검할 예정인 만큼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것이 청와대의 입장이다.
 곽상도 "윤미향 가족, 집 다섯채 모두 현금으로 샀다"
윤 당선인은 이번 총선에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예금 3억2천만원을 가지고 있다고 신고해 이 자금의 출처와 관련해서도 의혹이 일었다.
 손경식, 주호영 만나 "주 52시간제 완화 필요"
손 회장은 "경총과 한국노총이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연장을 합의했음에도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30년 정치인생 마감 원혜영…'웰다잉 전도사'로 인생 2막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김원기 전 국회의장,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김부겸·우상호·김두관 의원, 미래통합당 김세연 의원, 유홍준 교수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문대통령 "전시재정 편성 각오…재정역량 총동원"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2020 국가재정전략회의' 모두 발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 충격에 대해
 정의당 혁신위원장에 30대 장혜영…"정의롭다는 것 재규정"
심상정 대표는 회의에서 "우리가 실패로 평가했지만, 선거제도 개혁에 올인했던 것은 이번 총선 전략만이 아니고 생존과 도약을 위한 정치적 선택이었다"면서 "그런 점에서 정의당의 전망과 비전, 노선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대표 비서실 전락"…여의도연구원 개혁론 비등
당 관계자는 "지금 여연 원장은 당 대표가 측근들을 꽂아 넣는 자리"라며 "유승민·김병준 같은 거물급 인사만이 쪼그라든 여연을 복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임진왜란 428주년 맞아 25일 부산 충렬사서 제향 봉행
변 권한대행은 "이번 제향 봉행이 선열들 위업을 선양하고 더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어 후대에 물려줄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 귀국' 3만명 넘어…일본인 250명 귀국 지원도
이외에도 해당 정부와의 교섭을 통한 임시 민간항공 운항(20개국 1만5천802명), 현지 공관을 통한 항공권 확보(29개국 804명), 진단키트 및 방역물품 지원항공 활용사례(9개국 2천106명) 등도 있었다.
 봉하에 여권 집결…권양숙 "많은 분 당선돼 기뻐"
추도식 말미 207명의 시민이 노 전 대통령과 함께 대중가요 '상록수'를 합창하는 형태로 제작된 영상이 상영되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안경을 벗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 20길-18 302호 외▶편집국/프레스편집Team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발행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