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6.04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박세리 감독
남산부장들 원작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신갑순 음악인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꿈의 소재 발견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윤동주 문학지기
조선여성의 가르침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신간]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품집

디오게네스 변주곡·가모가와 식당 2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품집 2020 = 지난해 열린 제7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부문 수상작 5편을 엮어 출간했다.

미세먼지로 숨조차 쉬기 어려운 세상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이기심을 그린 '롸이 롸이', 인간보다 더 우월한 종이 나타난다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휴먼 콤플렉스 임상 사례', 집안을 일으킬 수 있는 책을 손에 넣고자 모험하는 '용옹기이', 원치 않게 미디어에 노출된 여성의 공포를 그린 '구독하시겠습니까', 욕설로 하는 합참으로 남을 위로하겠다는 이상한 가족 이야기 '페이스트리'가 수록됐다.

엄성용, 신스틱, 희림, 반치음, 권혜린 작가가 참여했다.

마카롱. 264쪽. 1만1천800원.

[신간]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품집 - 1

▲ 디오게네스 변주곡 = 홍콩에서 천재 미스터리 소설가로 떠오른 찬호께이가 작품 활동 10주년을 맞아 엮어낸 단편집이다.

중국어권에서는 흔하지 않은 미스터리 장르를 개척하다시피 한 작가로 평가되는 찬호께이가 엄선한 단편 14편을 감상하며 작가의 성장 과정을 엿본다.

미스터리뿐 아니라 호러, 판타지, 공상과학(SF) 등을 오가는 다양한 장르 실험이 펼쳐진다. 강초아 옮김.

한스미디어. 460쪽. 1만7천500원.

[신간]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품집 - 2

▲ 가모가와 식당 2 =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영해 화제가 된 드라마의 원작소설 두 번째 이야기.

'추억의 맛'을 찾아 나선 탐정 겸 요리사 이야기다. '가모가와 탐정 사무소'를 운영하는 부녀는 손님이 의뢰한 '추억의 음식'을 찾아주는 일을 한다.

다시 먹고 싶은 음식, 다시 보고 싶은 사람, 다시 찾고 싶은 장소를 찾는 여정에서 추억의 빈자리를 메우려는 간절함이 묻어난다.

저자 가시와이 히사시는 여행가이자 에세이 작가로 '교토 여행' 전문가로 꼽힌다.

문학사상. 296쪽. 1만3천500원.

[신간]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품집 - 3

leslie@yna.co.kr

ㅡCopyrights(c)-Since-1999-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0-02-21 21:26:17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흑산도 고래·풍속…다산 둘째아들 흑산도 기행기 번역
신안군의 지원을 통해 번역된 부해기를 비롯한 서간문 등의 자료는 조선 후기 흑산도의 역사에 대한 연구와 정약전의 유배공간 이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폐광지 삼척 도계, 교육·문화·관광인프라 대폭 확충
현재 도계지역에서 추진되는 사업은 탄광촌 유리 게스트하우스 및 갤러리 조성, 복합교육연구관·평생학습관·작은 영화관 건립, 심포 뷰티스 마켓 조성, 삭도 마을 관광 개발, 하늘 아래 신주 빚는 마을 조성 등이다.
 전북 장수에 호남 첫 '가야 역사관' 추진…2022년 1월 개관 목표
장수군은 옛 장수가야를 조명하기 위해 군내 가야 유적 정비·보존 사업과 함께 가야 역사관을 건립하기로 했다.
 미술품에 새 생명 불어넣는 보존과학의 세계
예를 들어 TV를 표현 매체로 사용하는 뉴미디어 작품을 복원할 때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지 등을 두고 딜레마에 빠진다. 우종덕은 백남준 '다다익선' 복원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영상에 담았다.
 예술의전당 "코로나19로 올해 70억원 손실 예상"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예술의전당 누적 부채는 328억원으로, 부채비율(부채/자본)은 14% 수준이었다.
 전주대 박물관 '2020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참가 학생들은 도장과 부채, 매듭, 에코백 등을 만들며 학교 교육과정과 박물관을 연계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의병의 혼 되살리자" 보성군, 홍암나철기념관서 기념식
김철우 군수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는 의병 복장을 하고 헌화하며 나라가 어려울 때 분연히 일어나 조국을 위해 희생한 보성 의병 777명의 정신과 혼을 되새겼다.
 인천시 "4천234개 전체 종교시설에 집합제한 조치 검토"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종교 소모임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군·구 합동으로 특별 점검할 것"이라며 "종교 소모임을 비롯해 그밖에 다양한 시민들 간 모임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당부했다.
 연극, 프랑스 고전을 만나다…막 오르는 '산울림 고전극장'
이 소극장은 고전극장과 함께 관객이 참여하는 '2020 산울림 고전극장-프랑스 문학 그림 & 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연극과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동신간] 패션 플래닛·이중섭
미니스커트, 한복 등 지역과 역사적 배경, 시대상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옷들을 감각적 일러스트와 함께 살펴본다. 연대표와 액세서리 변천사도 함께 실었다.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 20길-18 302호 외▶편집국/프레스편집Team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발행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