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10.23 금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전,삼보 이용태 회장
김선영
재일 부부사업가
고려인 삶
이재명
법조인'재미동포
노인학대 가해자
[인터뷰] 김영록
신갑순 음악인
한복 디자이너
용납해선 안될일
현대차그룹 회장
[K명장 열전]
원의원 "한국전쟁
박세리 감독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소극장에서 즐기는 오페라페스티벌 내달 27일 개막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한국소극장오페라조직위원회는 다음 달 27일부터 4월12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제19회 한국소극장오페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50여 개 작품 중 작품성, 예술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 5개 작품이 관객과 만난다.

왕경오페라단 '명랑선화'는 창작 오페라다. 최현석이 작곡하고 대본도 썼다. 신라 향가 '서동요'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라벨라오페라단은 '푸푸 아일랜드'를 선보인다. 도니체티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어린이들도 이해하도록 작가 공가희가 대본 작업을 했고, 작곡가 서순정이 편곡했다.

세종오페라단은 모차르트의 '여자는 다 그래'를 선보인다. 18세기 나폴리 배경을 한국으로 옮겨왔다.

이 밖에 더뮤즈오페라단의 '버섯피자'와 경상오페라단 '돈 파스콸레'도 무대에 오른다.

'명랑선화' 포스터

'명랑선화' 포스터

[한국소극장오페라조직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buff27@yna.co.kr

ㅡ[연합뉴스]ㅡ

ㅡCopyrights (c)-Since-1999-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0-02-16 14:47:21     ▷작성자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윤흥길 "'사람살리는 문학' 하라는 박경리 말씀 반영하려 노력"
그는 박경리에 대해 "선생님 많이 그립고 감사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봄에 '문신'이 완간되고 코로나 사태가 좀 잠잠해지고 제 건강도 좋아지면 집사람과 함께 통영으로 선생님 위패를 꼭 찾아뵙고 인사를 다시 드리겠다"고 했다.
 판화로 보는 티베트 탕카의 세계…24일부터 원주 고판화박물관
24일에는 '수집과 사립박물관'을 주제로 사립박물관의 지속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는 학술대회와 판화 시연회가 열리고, 25일에는 전통 판화 인출(印出)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강원도 캐릭터 '범이 & 곰이' 우리동네 캐림픽서 라이징상 수상
우리동네 캐릭터 스타 선발대회에 처음 참가한 범이 & 곰이는 성장 가능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한프랑스대사, '직지 반환' 여부 질문에 "요지 잘 이해했다"
1886년 한불수호통상조약 이후 초대 공사와 3대 공사를 지낸 콜랭 드 플랑시가 1880년대 말에서 1890년대 초 국내에서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1년 9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됐다.
 [인사] YTN
(YTN플러스 파견해제) 윤현숙 ▲ 시청자센터 시청자에디터(시청자센터 커뮤니케이션팀장 겸직해제) 신웅진 ▲ 마케팅국 마케팅기획팀 김명섭 ▲ 보도국 취재에디터(보도국 기획탐사팀장 겸직해제) 김지영 ▲ 보도국 뉴스지원팀 임수근 ▲ YTN플러스 디지털뉴스팀장 김잔디
 '폭풍의 화가' 변시지의 바람 같은 삶과 그림
평론을 쓴 송정희 공간누보 대표는 "민족예술에 대한 고민을 안고 일본에서 돌아온 변시지 작가는 동서양의 기법과 정신을 융합해 자연과 시대, 인간에 대한 성찰을 작품에 담았다"라면서 "그의 작품 세계를 새롭게 조명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11월 15일까지.
 등단 50년 조정래 "내세에 관한 이야기로 장편소설 인생 마감"
이에 대해 '가와바타가 노벨상 수상을 위해 로비를 했다는 뜻이냐'고 묻자 조정래는 "그렇다. 심사위원과 가까이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고 답했다.
 덕홍전에서 열린 신여성 혼례 복식전
서울 종로구 덕수궁 덕홍전에서 관람객들이 신여성들의 혼례 복식과 궁중의 일상을 살펴볼 수 있는 '혼례, 힙하고 합하다'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처음 가을에 개최되는 궁중문화축전은 다음 달 8일까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과 종묘에서 열린다.
 에콰도르 수도에도 세종학당 들어서…한글날 맞춰 개원
대사관은 키토 한류 팬들의 요청으로 키토 세종학당의 문을 열게 됐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수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수강신청 15분 만에 정원 90명이 다 찼다고 전했다.
 이재명 "'BTS 군복무 원칙대로 해야한다'는 아미 응원"
이 지사는 "어려서부터 나훈아, 혜은이님을 사랑하고 이은미, 신해철, 이승환님을 좋아하는 제게 BTS는 그저 '자식 또래의 아이돌'일 뿐이었다"며 "부끄럽지만, BTS의 팬클럽이 아미라는 것도 최근 벌어진 BTS 군복무 문제로 알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신문]-SINCE-1999- 오티오티 - OTOT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302호)강남구 삼성로 14 라동 210호외▶편집국/프레스편집부■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