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3.11.30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언론중재위원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올트먼 MS 합류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카드뉴스] "남자고교 직업체험에 간호사를 배치해?"…진로교육 성...
공과대학은 한때 남성만의 전유물로 인식되곤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이런 문화는 크게 개선되진 않고 있죠. 여성은 수학 과목에서 남성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고 있지만 공대 입학비율은 여전히 20%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비혼주의자라 결혼 생각 없는데, 축의금 내야 하나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비혼식으로 돈을 돌려받으려는 신풍조도 생겨났는데요. 젊은 층 사이에서 비혼식을 하려는 이유로 '축의금을 회수하고 싶어서'라는 의견도 적지 않죠.
 [카드뉴스] '어벤져스'가 다시 촉발한 스크린 상한제…어떻게 생각...
'어벤져스 4'의 흥행 돌풍이 쓰나미급입니다. 개봉 닷새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했는데요, 전체 상영작 매출액의 90% 이상을 쓸어 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긴 병에 효자 없다고 하는데…장기간병에 흔들리는 가...
간병 살인 등 극단적인 결과를 막기 위해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카드뉴스] 초등학생 용돈 얼마나 줘야 할까요?
부모라면 아이에게 용돈을 얼마나 줘야 할지 고민일 겁니다.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도 "초등학교 저학년은 일주일에 7천원" "초등학교 저학년은 안 준다" 등 답변도 제각각이죠.
 [카드뉴스] 직장상사 때문에 못 살겠어요…홧김에 비어가는 지갑
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해 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한국의 직업, 한국인의 직업의식' 세미나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직장인 88.1%는 자신을 '갑'이 아닌 '을'로 인식했습니다.
 [카메라뉴스] 해남 구성지구 간척지에 유채꽃 물결 장관
유채밭 조성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태양광 발전시설, 골프장 등 솔라시도 기업도시 홍보의 하나로 해남군과 시행사, 산이잡곡영농조합법인의 협약으로 이뤄졌다.
 [카드뉴스] 'SNS 유명인 믿고 샀는데…' SNS 쇼핑, 소비자 피해 주...
특히 수천 명에서 많게는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들이 물건을 파는 경우가 많죠. 화장품, 의류, 레저용품에서 일반·건강식품에 이르기까지 판매 물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카드뉴스] 1천원 vs 1만2천원…커피시장에 부는 새로운 바람
국내 커피전문점도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발을 들였습니다. 고급 원두, 색다른 커피 추출 방식, 세련된 인테리어 등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카드뉴스] 생활비 비싼 서울…빵값은 세계 최고, 헤어컷 가격은 ...
서울의 물가는 세계적으로도 비싼 편입니다. 133개 도시 가운데 **7번째죠. 그중에서도 빵값은 유난히 비쌉니다.
 [카드뉴스] 미국, 유전자변형 연어 수입 허가…다시 불거진 GMO 논...
언론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동물에 적용된 유전자 변형 기술이 혁신적 먹거리를 만들어낼 뿐 아니라 일자리를 창출하고 연어 등의 수입 의존도를 낮출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카드뉴스] 오늘은 세계 자폐증 인식의 날…'파란빛을 밝혀요'
자폐성 장애인은 스스로 정해놓은 규칙이 있어 타인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긴급한 상황에서는 행동의 원인과 규칙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카드뉴스] '겨울보다 봄이 더 위험합니다'…봄 산행 주의
따라서 봄나물을 채취할 때는 반드시 경험이 많은 사람과 동행하고, 충분한 지식이 없으면 함부로 채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뉴스] 흰머리 나면 염색?…세계는 지금 '흰머리 패션' 바람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10.8%였던 *고령자 인구비율이 꾸준히 올라 올해 14.8%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지난해 고령사회에 접어든 한국에서도 흰머리에 대한 인식이 바뀔지 기대됩니다.
 [카드뉴스] 얼룩말 무늬는 벌레 퇴치용?…무늬 미스터리 풀릴까
얼룩말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흰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진 줄무늬가 얼룩말의 매력인데요. 우리 주변에서도 얼룩말의 독특한 무늬를 본뜬 옷이나 카펫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야생동물 위협하는 '풍선 날리기' 계속하실 건가요?
그런데 문제는 바람에 날려 보낸 풍선이 어딘가에 떨어지게 된다는 겁니다. 특히, 제대로 치워지지 않은 풍선 잔해는 야생동물이 먹이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을밀대 지붕에 올라 '여성해방, 노동해방' 외친 강주룡...
평안북도에서 태어난 강주룡은 20세 때인 1921년에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함께 항일독립운동을 하던 남편이 병에 걸려 죽자, '남편 죽인 년'이 되어 시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카드뉴스] 단어 외우기 어렵나요? 뒤로 걷는 '상상'해보세요
뒷걸음질은 노래에서 슬프게 묘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마 고개를 돌리지 못하고 발걸음만 뒤로 옮기는 모습에서 안타까운 미련이 그려지는데요.
 [카드뉴스] "세뱃돈 어디에 써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요?"
설 명절 동안 어른들께 세배를 드리고 세뱃돈과 덕담을 주고받으셨을 텐데요. 복이 깃든 세뱃돈, 어디에 쓸지 정하셨나요?
 [카드뉴스] '올해로 34년째, 열차 안에서 보내는 설날'
그동안 어머니가 역귀성을 해서 집에 오셨지만, 올해는 어머니 건강이 좋지 않아 아내와 자녀가 먼저 귀성을 하고 저는 설 전날 잠깐 다녀올 생각입니다
◁   [1][2][3] 4 [5][6][7][8][9][10]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언론/포털 겸 신문발행인 | Tel : 070-8159-3333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40 여의도동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포털]7985호■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