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3.11.30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언론중재위원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올트먼 MS 합류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카드뉴스] "노래방, 여전히 청소년 유해시설인가요?"
한국교육개발원 '2016년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 유해인식도 조사 연구'
 [카드뉴스] 준비 안된 노후는 곤란해…
만 50세 이상을 채용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지원금을 주는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는 등의 신중년 일자리 확충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카드뉴스] 양심 점수는 100점?…무감독 시험
장인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는 "성급히 무감독 시험 제도를 도입하면 부정행위 증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공론화 과정을 거친 뒤 제도를 시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습니다.
 [카드뉴스] 한국이 싫다면…가장 살고 싶은 곳은 어디?
외교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841명이 해외로 이민을 떠났는데요, 미국을 제외하고 국가 단위로는 캐나다와 호주에 이민 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카드뉴스] 5분 만에 갱신하는 운전면허…강화할 필요 없을까
블로거 A 씨는 2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을 위해 경찰서를 찾았습니다. 필요한 서류 제출과 수수료 납부 외에 별다른 절차가 없었는데요. 면허 갱신을 간단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카드뉴스] '택시 앱' 전성시대…이용 예절은 지킵시다
택시 앱(애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호출 연락을 주고받는 택시 운전사와 손님. 그러나 이들 중 일부는 이용 예절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카드뉴스] '언제 만나랴' 이산가족 상봉 기다리는 5만6천명
금강산에서 21차 남북 이산가족상봉 1차 행사가 열렸습니다. 남측 이산가족 89명과 동반가족 등 197명이 재북(在北) 가족을 만났습니다.
 [카드뉴스] 휴대전화 번호 바꿨더니, 전 주인 찾는 전화·스팸에 ...
한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휴대전화 번호의 전 주인이 번호 변경 안내 서비스를 신청·연장한다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카드뉴스] 길 가는 여성에게 추파 '캣콜링' 처벌 강화될까?
지난해 여름, 유럽으로 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A 씨는 영어나 중국어, 한국어를 섞어 추파를 던지는 현지 남성을 여러 번 만났습니다.
 [카드뉴스] '이런 종목 보셨나요?' 아시안게임 이색 경기
게임 규칙이 복잡하고 경우의 수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죠.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플레이하게 되며, 기본적으로는 상대보다 높은 숫자* 카드를 내면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카드뉴스] 한강공원 '배달존', 안전하게 이용할 방법 없을까요
'배달존'은 서울시가 뚝섬·여의도 한강공원에 배달음식을 주문한 고객이 배달원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지정한 곳입니다. 하지만 최근 이 곳에 관한 안전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데요.
 [카드뉴스] 역대 대통령, 여름휴가 때 어떤 책 읽었을까?
'소년이 온다’는 2016년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에서 수상한 작가 한강이 2014년 발표한 소설인데요. 바로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책입니다.
 [카드뉴스] e스포츠, 아시안게임 넘어 올림픽 입성할까
지난해 바흐 위원장은 홍콩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e스포츠를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할지는 시기상조라고 밝혔습니다.
 [카드뉴스] 노르웨이 북극곰 사살 논란…정당방위인가, 환경침해인...
약 3천 마리의 북극곰이 서식하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군도는 '북극곰 관찰 관광' 명소 중 한 군데입니다. 여행사는 북극곰 사살에 책임을 통감하지만 사고는 정당방위였다고 설명했는데요.
 [카드뉴스] "독립만세" 외친 6인의 소녀들…98년 만에 독립운동 인...
위험을 무릅쓰고 독립 만세를 외친 김경화, 박양순, 성혜자, 소은명, 안옥자, 안희경.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름들입니다.
 [카드뉴스] 기후변화가 당신의 삶을 위협한다
올해 여름 한반도 무더위는 역대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역대 최고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바로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입니다.
 [카드뉴스] "이 더운데 어딜 가?" 9호선 타고 떠나는 지하여행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호캉스', 복합쇼핑몰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몰링족’ 등의 신조어가 대거 만들어지면서 바캉스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엄마 아빠, 머리가 가려워요"
방학이라고 방심해서는 안 되는데요. 각종 어린이 캠프가 열리는가 하면 수영장 등 공공시설에 머리빗 등 공용품을 이용할 기회가 오히려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카드뉴스] 무더운 여름에 증가하는 대상포진…
여름, 옆구리에 두드러기가 난 줄 알고 병원을 찾았다가 대상포진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포가 더 퍼지기 전에 치료를 받았지만, 한동안 상당한 통증에 시달렸죠.
 [카드뉴스] 무더운 여름에 증가하는 대상포진…
옆구리에 두드러기가 난 줄 알고 병원을 찾았다가 대상포진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포가 더 퍼지기 전에 치료를 받았지만, 한동안 상당한 통증에 시달렸죠.
◁   [1][2][3][4][5][6] 7 [8][9][10]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언론/포털 겸 신문발행인 | Tel : 070-8159-3333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40 여의도동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포털]7985호■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