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18.12.11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해외봉사 대상
인터폴 총재
제일조선족 교장
조정래 1년 더
유상호 CEO
정복차림 1인 시위
전,삼보 이용태 회장
꿈의 소재 발견
[보이스피싱 막아]
허창수 GS 회장
종로구청장 한복
최고의 말동무
경희대[총]동문회장
  속보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카드뉴스
  축제
  맛/얼
  동/네
 [冬至] 동지
24절후의 스물두 번째 절기. 일년 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다.
 大雪 [대설]
대설과 동지 그리고 12월의 소한(小寒), 대한(大寒)까지를 겨울이라 여기지만, 서양에서는 추분(秋分) 이후 대설까지를 가을이라 여긴다.
 北, 평양서 첫 전국김치전시회 열어…옥류관도 참여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전국김치전시회가 지난 28∼29일 여명거리 요리축전장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0일 보도했다.
 [길따라 멋따라] '햇살 머금고 장이 익어 갑니다' 장류 익는 장독...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서일농원은 고추장 된장 등 각종 장류를 수백 개의 장독에 담가 생산하고 있는 농가다.
 장 건강 돕는 '바실러스균' 빨간 김치에 많아
농진청에 따르면 바실러스균은 열과 산(酸)에 강해 일반 유산균과는 달리 장까지 살아서 가는 특성이 있다. 청국장, 낫또, 된장 등 발효식품에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代) 이어온 손맛 장인들 모십니다"…전주시 명인·명가 지정
전주음식 명인은 향토음식 분야에서 20년 이상 조리경력을 보유했거나 2대 이상에 걸쳐 비법이나 기능을 전수받은 조리장 중 경력이 10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김치로 하나되는 세상'…광주김치축제 개막
이와 함께 광주시는 김치 산업화를 가속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12월 16일까지 김치타운에서 '2018 빛고을 김장대전'을 개최한다.
 "고유의 맛"…순창장류축제·세계발효소스박람회 팡파르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2018인분 고추장 떡볶이 파티, 장류주먹밥 모자이크 만들기, 2018인분 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등 참여형 콘텐츠가 가득하다.
 開天節 [개천절]
『삼국유사』는 고려 충렬왕 때 일연(一然)이 저술한 것으로 그 저술연대를 고려 충렬왕 7년 전후로 보고 있다.
 <단군신화(檀君神話)>
<단군신화>를 처음으로 기록하고 있는 『삼국유사』는 고려 충렬왕 때 일연(一然)이 저술한 것으로 그 저술연대를 고려 충렬왕 7년 전후로 보고 있다.
 [秋夕]추석
추석(秋夕)을 글자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 나아가서는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니 달이 유난히 밝은 좋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추석’이란 대단히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용어라 할 수 있다.
 [秋分] 추분
<목화 따는 소리>는 악곡이나 사설에 의한 분류라기보다는 목화를 따면서 부르는 노래라는 의미에서 기능이 강조된 이름이다.
 [白露] 백로
천문학적으로는 태양이 황경 165도를 통과할 때이다.||백로는 흰 이슬이라는 뜻으로 이때쯤이면 밤에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 풀잎이나 물체에 이슬이 맺히는 ...
 [立秋] 입추
대서(大暑)와 처서(處暑)의 사이에 들어 있으며,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후이다. 이날부터 입동(立冬) 전까지를 가을이라고 한다.
 초복(初伏), 중복(中伏), 말복(末伏)
복날은 10일 간격으로 오기 때문에 초복과 말복까지는 20일이 걸리게 되지만, 말복은 입추 뒤에 오기 때문에 20일 간격이 되기도 하는데, 이를 월복(越伏)이라고 한다.
 '숨이 턱' 서울 등 올들어 최고 폭염…쇼핑몰·삼계탕집 '북적'
초복을 이틀 앞둔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유명 삼계탕 집 입구가 폭염을 이겨내려는 시민들과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김해 양동산성 집수지서 고대 '목간' 등 대량 출토
시는 더 정밀한 판독을 위해 추가로 적외선 촬영 등을 시도하고, 학계와 공동연구를 진행해 양동산성 목간의 정확한 성격을 규명할 계획이다.
 OTOT" 400년전 조선통신사 행렬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국립중앙도서관은 지난해 10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조선통신사 기록물을 중심으로 꾸민 기획전 '400년 전, 9.84m의 통신사행렬도를 만나다'를 3일부터 9월 30일까지 고문헌전시실에서 연다.
 초여름 복숭아 '유미' 본격 출시…3일 전주서 품평회
동남아시아에서 선호하는 하얗고 부드러운 과육으로 잘 무르지 않아 수출용으로도 알맞다고 농진청은 설명했다.
 [SINCE-1999-OTOT 오티오티] 신문
■[現]"[신문발행일] SINCE-1999년 부터" [신문발행소] [변경] 2013.07 서울문화예술과등록 [현재] 면허임"
◁    1 [2][3][4][5][6][7][8][9][10]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02-3412-3339 | Fax : ■신문 이정근 국장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 라동 210 [외1호]■서울아[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신문발행일1999~2013,7]■신문연혁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