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1.17 금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조선여성의 가르침
김동호 위원장
윤동주 문학지기
김경재 전 의원
꿈의 소재 발견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참옻나무진액 since 1999 옻 전문업체]
옻 백숙, 옻 오리, 조리시 고기가 부드러우면서 담백하고 맛을 느낌이며.생선, 삼겹살 숙성 후 조리시 누린내 없어지고 육질 부드럽 매우 맛 있다.
 [참옻마루 since 1999 옻 전문업체]
개 옻나무, 붉 옻나무, 참옻나무, 덩굴 옻나무, 산겅양 옻나무, 겅양 옻나무,6종류 자생 이외~유사 옻나무 있다.이중 참옻나무를 옻오리 옻닭등 조리 사용한다.
 [참옻세상] 옻전문업체
옻,조리용식품원료 (옻물 병,PET,파우치,환,분말,티백) 일체는 옻 옻오리 옻닭 조리등 (식품원료) 폭넓게 가정에서 조리등 첨가물 용도로 사용섭취 가능 합니다.
 중국 12월 돼지고기 가격 97% 올라…소비자물가 4.5% 상승
식품 가격은 17.4% 뛰었다. 돼지고기 가격이 오른 영향으로 다른 고깃값도 뛰었는데 소고기와 양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 등이 7.3∼20.4% 상승했다. 채소 가격은 10.8% 올랐다.
 농축수산물 부정유통·원산지 위반 '꼼짝 마'…경남도, 합동단속
김명욱 민생안전점검과장은 "설 명절 성수기에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원산지를 확인하고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표시 위반이 의심되면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GS25, 와인 예약 서비스 '와인25' 서울 송파·서초로 확대
GS25는 서비스 시작 이후 27일간 하루 평균 120병 넘게 예약됐고 예약 중 98% 이상이 당일 결제되는 등 반응이 좋자 7일부터 송파·서초구 소재 600여개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CJ, 햇반 사용 일제 원료 국산화 성공…연내 100% 적용
햇반에는 99.9% 국산 쌀과 물에 0.1% 미강추출물이 사용되는데, 지난해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계기로 햇반에 일본산 미강추출물이 사용되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현대百, 과일 선물세트 포장재 모두 종이로 교체
또 수산물이나 정육 등 신선식품 배송 시 사용되는 아이스팩과 스티로폼 박스 등에도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CU, 가맹점 대상 무료 노무·법률·세무상담 도입
점포 운영과 관련된 문제는 물론 이혼이나 형사사건 등에 대한 법률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맹점주가 원하는 시간에 변호사와 횟수 제한 없이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세금·규제·혼술'…주류업계 새해 가격전쟁 불붙었다
"지난해와 올해는 주류시장과 음주문화가 한 단계 성장하는 시기로 평가된다"며 "업체들도 이 같은 변화에 적응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소비자와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百, 고급 소금으로 밑간한 굴비 선물세트 출시
밑간에 쓴 소금은 햇볕에 말린 흙을 바닷물로 걸러 가마솥에 끊이고 거품을 걷어내는 방식으로 만든 자염, 신안 천일염을 대나무 통에 넣어 황토가마에서 구워낸 죽염, 해양심층수 소금, 프랑스 북서부 게랑드 갯벌의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 등 4가지로, 일반 천일염보다 최대 50배 가까이 비싸다.
 이마트 "설 선물도 와인으로"…선물세트 역대 최대 물량
병당 가격이 1만원 미만인 '데일리 와인 선물세트'도 마련했으며 특정 와인 선물세트를 2세트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한다.
 주류 소비 위축, 실적 악화에…지역 소주도 줄줄이 가격 인상
2015년 국내 소주 가격을 전반적으로 인상할 당시 주점이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소주 가격은 병당 3천500원에서 4천원으로 500원 내지 1천원씩 올라 체감 인상 폭은 훨씬 컸다.
 작년 수산물 수출 25억달러 돌파…2년 연속 사상 최고기록
해수부는 "최근 무역 보호주의 확산과 경기 침체 등으로 국가 전체 수출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2년 연속으로 역대 최대 수산물 수출 실적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설 맞아 비축 수산물 5천t 방출…참조기·명태 등 할인
정부 비축 수산물은 전국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하고, 남은 물량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수협 바다마트·농협 하나로마트·도매시장 등에 공급한다.
 올해 물가상승률 역대 최저…"저물가 장기화로 소비 부진 우려"
그는 "내년에 물가가 오르긴 할 테지만 농수산물이나 석유류 가격 등 공급 측면에서 오르는 것이지 수요 측면에서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수도권 롯데슈퍼 3곳, 전남산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전남도는 롯데슈퍼 서울 목동점·경기 철산점·인천 연수점에서 '전남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노란색 될 때까지만 조리해야"
4개 업체 제품에서는 사용설명서나 자동설정메뉴 조리법으로 조리할 경우 EU 기준을 초과하는 아크릴아마이드가 검출됐지만, 온도를 낮추고 시간을 줄이면 생성량이 안전한 수준으로 급격하게 줄었다.
 전북 배추가 '해남산'으로 둔갑…원산지 위반 109곳 적발
전북 A군의 한 산지 유통인은 전북에서 재배·생산된 배추를 전남 해남산으로 원산지를 속여 팔다 적발됐다. 경남 B군의 한 음식점은 중국산 배추김치로 김치찌개로 만들어 팔면서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거짓 표시했다.
 세븐일레븐, 청도 감말랭이 등 지역특산물 활용 간식 출시
세븐일레븐은 올해 7월 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을 위해 열었던 '농촌융복합산업 상품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농특산물을 이용해 청도감말랭이와 안동사과칩 등 5종의 원물 간식 시리즈를 내놨다.
◁    1 [2][3][4][5][6][7][8][9][10]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20길18 302호[외]편집국Team외부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및발행일1999~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