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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3사, 딸기철 앞두고 '딸기 샌드위치' 출시
세븐일레븐은 딸기 샌드를 시작으로 앞으로 감귤과 파인애플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샌드위치 상품도 순차적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소비자원 "지난달 오렌지주스 가격 오르고 콜라·고추장 내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총 구매비용은 대형마트가 평균 11만6천191원으로 가장 쌌고, 전통시장(11만8천820원), 기업형 슈퍼마켓 SSM(12만4천189원), 백화점(13만3천451원) 순이었다.
 롯데쇼핑 주류전문가, 유럽 와인 3종 추천
롯데쇼핑 계열사 3곳의 주류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와인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들은 지난 6월 상품기획부터 실무미팅 20회, 와인 테스팅 10여 차례를 거쳤다고 롯데쇼핑은 전했다.
 호랑이 놀라고 임금님 반한 맛…지리산 곶감 출하
첫 경매물량은 모두 91개 농가에서 내놓은 2천370접. 이날 평균 경매가격은 4만1천314원이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가격 내년부터 100원 오른다
빙그레는 "공급가 기준으로는 7.7% 인상을 계획하고 있고, 유통 채널별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인상 시기는 내년 1월 말에서 2월 초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커피전문점서 파는 제과류, 알레르기 유발재료 표시 미흡"
소비자원은 그러나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한 제과류를 먹고 알레르기가 발생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신고된 사례가 있다며, 이들 7개 업체에 대해 알레르기유발 식품 표시계획을 수립하도록 권고했다.
 건강식품 '노니' 주의보…분말·환제품서 쇳가루 최대 56배 검출
국내 온라인몰·재래시장 등에서 판매 중인 노니 제품 27건을 수거해 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분석한 결과 9건에서 쇳가루가 기준치(㎏ 당 10.0㎎ 미만)를 최소 6배에서 최대 56배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홍남기 "주류 종량세 전환 재추진"…수입맥주 가격 오르나
3일 자유한국당 추경호 의원실에 따르면 홍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서에서 "향후 주류산업 경쟁력 강화, 전체 주류 과세체계 형평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대장균 검출 '청정원 런천미트'…식약처 "다른 제품은 안전"
식약처는 캔 등 멸균제품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캔햄, 통조림, 병조림, 레토르트 등 39개사 640개 제품을 수거해 검사했으며,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불닭볶음면 히트 이을까…삼양식품, '쫄볶이' 출시
불닭의 매운맛에 달콤함을 더한 떡볶이 맛 소스, 쫄깃한 면이 어우러지도록 했으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보다 덜 맵게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1인 가구·맞벌이 증가…롯데슈퍼, 가정간편식 시장 정조준
롯데슈퍼는 매일 날씨와 트렌드에 맞춰 요리를 추천하는 '스페셜 특가관'을 운영하고 매월 100여개의 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국 배송 권역의 73%에는 주문 3시간 이내에 배송할 계획이다.
 빙그레, 오디맛에 이어 '귤맛우유' 출시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는 국내 가공유 가운데 처음으로 연 매출 2천억원을 넘어선 브랜드"라며 "바나나맛우유의 즐거운 경험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색다른 우유를 내놓게 됐다"고 소개했다.
 소비자단체 "농심, 라면 매출 감소에 과자가격 인상 의심"
센터는 "농심의 올해 3분기 라면 시장 점유율은 2014년보다 7.3%포인트 떨어졌다"면서 "이 하락분인 약 1천500억원을 이번 스낵 가격 인상을 통해 충당하려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오뚜기 진라면, 韓식품으론 인도 홈쇼핑 첫 진출…29일 방송
홍기영 코트라(KOTRA) 뭄바이무역관 관장은 "지금까지 한국산 건강식품이 인도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된 적은 있지만 일반 식품이 홈쇼핑 TV 전파를 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먹는샘물 '석수' 브랜드 개편…생산 라인도 증설
하이트진로음료는 "목 넘김이 좋으면서 천연미네랄이 풍부해야 한다는 점에 주목해 경도 75∼150 사이의 적당한 경수인 암반수를 취수해 만들고 있다"고 소개했다.
 [충남소식] 충남도, 롯데슈퍼 228개 매장서 친환경 농산물 판매전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생산조직을 육성하고 유통시설을 개선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농협 과일브랜드 '상큼애' 홍보관 인기
통합홍보관은 전남 과실공동브랜드 '상큼애' 홍보관을 비롯해 전남 농산물 전시관, 특설판매장 등으로 구성됐다.
 BBQ, 9년 만 치킨값 인상…내일부터 황금올리브 2천원↑(종합)
치킨업계에 따르면 BBQ는 19일부터 프라이드 대표 제품 '황금올리브'를 기존 1만6천원에서 1만8천원으로 2천원 인상하기로 하는 등의 방침을 정하고, 이를 가맹점주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BBQ, bhc 상대 1천억원 손배 청구…끝나지 않는 치킨 전쟁
치킨 업계에 따르면 BBQ는 최근 bhc와 박현종 회장을 상대로 '영업비밀 침해'를 이유로 1천억원대의 손해배상 청구의 소를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관세는 내렸는데…수입 초콜릿·고가 맥주 가격은 오히려 올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관세가 내려가면서 수입 맥주와 초콜릿의 통관가격이 하락했으나 소비자가격은 오히려 상승하거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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