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뉴스허브 주요뉴스
 2020.01.20 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조선여성의 가르침
김동호 위원장
윤동주 문학지기
김경재 전 의원
꿈의 소재 발견
부경대 총장
유상호 CEO
노인학대 가해자
해외봉사 대상
전,삼보 이용태 회장
글로벌 한상 k뷰티
최고의 말동무
[보이스피싱 막아]
대기업 총수들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미 주요 도시서 4번째 '여성행진'…워싱턴·뉴욕서 수천명 참가
언론에서 문제 삼은 사진은 기록 보관용이 아닌 전시 홍보 그래픽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받은 것이었다고 부연하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내부 방침과 절차를 철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트급이 헤비급 도발"…중국 대사, 스웨덴 언론 비하
이어 언론의 자유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강력한 인권의 옹호자로 인정받는 스웨덴에서 구이 대사는 언론을 향해 재갈을 물리려 했다고 성토했다.
 특권층이 트럼프보다 세다?…자금성 사진 한 장에 중국 발칵
인민일보의 소셜미디어 계정 협객도(俠客島)와 신화통신 산하 반월담(半月談)도 "특권층의 방자한 행태가 신뢰의 위기를 불러올 것"이라며 고궁박물원 측에 철저한 조사와 해명을 촉구했다.
 영국 해리 왕자 부부, 봄부터 왕실공무 중단·재정지원도 안받아
이에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장남 찰스 왕세자, 찰스 왕세자의 아들인 윌리엄 왕세손과 해리 왕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13일 관련 문제를 논의한 데 이어 이날 최종 합의사항을 발표했다.
 한국인 4명 실종된 안나푸르나 트레킹…"본래 많이 가는 곳"
트레킹 코스인 데우랄리로 가다가 기상 상태가 급격히 나빠져 하산하는 과정에서 눈사태가 발생했다"며 "날씨가 나쁘면 원래 통제를 한다. 올라갈 때 날씨가 좋았는데 갑작스럽게 폭설과 폭우 형태로 급변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서 '중국 폐렴' 의심 환자 2명 추가 발생
18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에 따르면 싱가포르 보건부는 전날 저녁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을 여행하고 입국한 64세 중국인 남성과 61세 싱가포르 여성이 폐렴 증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S&P, 러시아 신용등급 투자적격 최하위 'BBB-' 유지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러시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투자적격 범위의 마지막 단계인 'BBB-'로 유지했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위스 법원 "망명 신청자 이탈리아 송환 금지"
특히 어린이가 포함된 가족이나 건강 문제가 있는 망명 신청자의 경우 특별한 보호 조치를 제공하는 '2차 수용 센터'(second-line centres)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상태라며 우려했다.
 인천공항, 5천400억원 규모 인니 '바탐섬 공항개발' 수주전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13일 자카르타 풀만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AP1), 국영 건설사 위자야 카르야(WIKA)와 '바탐 항나딤공항 투자개발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 테러로 약 1만6천명 사망…경제 피해 40조원 육박
이 보고서는 여성 자살 폭탄 테러 사건 수가 2013년 4건에서 2018년 22건으로 5배 이상으로 늘어난 반면 남성 자살 폭탄 사건은 47% 감소했다고 소개했다.
 '육아 휴가' 日환경상 "아버지와 같은 아버지 되고 싶다"
고이즈미 환경상은 2001~2006년 총리로 재직하면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현 총리를 후계자로 키웠던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전 총리의 차남이다.
 필리핀 전 경찰청장, 마약연루 부하 비호 혐의 기소
알바얄데 전 청장은 필리핀 북부 팜팡가주(州) 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13년 11월 현지에서 발생한 마약 사건에 연루된 부하 직원들을 비호했다는 의혹을 받자 지난해 10월 사퇴했다.
 트럼프 탄핵심판 취재제한에 "클린턴 때보다 심하다" 비판
미 상원 출입기자단 간사격인 세라 와이어 로스앤젤레스타임스 기자는 AP와의 인터뷰에서
 푸틴, 러시아 극동 기반으로 운항하는 항공사 설립 지시
러시아 대통령궁인 크렘린궁은 최근 항공사 설립과 관련된 푸틴 대통령의 지시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뉴질랜드 "고기 덜 먹어야" 교육 자료에 축산 농민들 실망
그러자 교육부는 성명을 통해 이번에 발표한 교육 자료는 이전에도 시도했던 것으로 교사와 학생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더욱 진전 시켜 개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고 국가는 스위스, 캐나다, 일본 순"…한국은 20위
또한 응답자들의 절반 가까이는 지난해보다 세계 상황이 나빠졌다고 답했으며 빈부 격차가 심화하고 국수주의가 확산했다는 응답자 비율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中대이동' 시작됐는데…"우한폐렴 '사람간 전염' 배제못해"
집단 발병 초기에는 사스 당시의 경험 때문에 중국 정부의 질병 통제 투명성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런 우려가 많이 잦아들었다고 SCMP는 전했다.
 레바논 시위 90일째…고속도로·은행서 또 충돌(종합)
아운 대통령은 14일 TV로 방영된 연설에서 "레바논은 30년 동안 누적된 잘못된 경제·금융 정책의 대가를 치르고 있다"며 산업, 농업 등에서 생산하기보다 빌리는 경제에 의존했고 부패도 있었다고 말했다.
 과테말라 대통령 취임식에 신기남 특사 참석
신기남 특사는 취임식 참석에 앞서 히아마테이 대통령을 별도로 예방해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양국 간 우호 협력관계 확대를 희망하는 대통령 친서를 전달했다.
 미중 1단계 무역합의 서명에도 '갈등 불씨' 수두룩'
대부분의 분석가는 중국이 미국의 기술적 우위를 빼앗기 위해 약탈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미국의 핵심 주장이 의미 있는 해결책을 찾으려면 앞으로 수년간 더 논쟁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    1 [2][3][4][5][6][7][8][9][10]   
Copyright ⓒ ■ SINCE-1999-신문-■ OTOT-오티오티 ■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otot88@daum.net | Tel : | Fax : ■신문 김해연 편집국장
주소 : 서울 송파구 송이로20길18 302호[외]편집국Team외부별도운영■서울아[02744호]신문■방통위서울전파관리소[신문7985호]■신문위원회[209호]■신문등록및발행일1999~2013.